어제 2시간 근비대 69세트를 달성하고 고무되어 글을 작성합니다 ㅎㅎ.
원래 저도 일반적인 부스터(노익스)를 먹고 30세트가량 하던 평범한 허약남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땅끄 블로그에서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얻고 도전하여 지금은 평균 50세트는 거뜬히 하는 짐승남으로 돌변했어요 ㅎㅎ.
제가 이 글에서 다루고자 하는 것은 흔히 먹는 보충제와 부스터가 아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강력한 효과를 직접 체험한 pre-workout 제 몇 가지에 대해서입니다.
1. 코큐텐
제 인생 영양제입니다.
본래 항산화 효과를 기대하고 구입했으나 의외의 강력한 부스팅 효과를 체감한 영양제인데요
네이버 건강백과에 따르면 피로회복, 심혈관 기능 개선,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등에 강력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가장 처음 사용하기 시작한 영양제이며, 이 제품 사용 후 매일 수행하는 세트수가 최소 10 이상 늘었고, 뿐만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활력도 눈에 띄게 좋아짐을 느꼈습니다.
운동을 하는 날은 운동 30분 전에, 안 하는 날은 아침에 복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쓰는 제품은 닥터스베스트 것으로, 120캡슐에 15000원 가량이니 1회에 약 130원 정도의 비용에 불과하네요.
제가 가장 추천하는 영양제입니다.
2. 트리뷸러스
천연 남성호르몬 부스터입니다. 사포닌이 대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 걸 보니 우리나라로 치면 인삼이나 산삼쯤 되는 식물인가 봅니다.
무게운동은 언제나 남성호르몬과의 싸움이죠. 금지약물이나 엄청난 효과를 제공하는 스테로이드 또한 남성호르몬 부스터이구요.
어떤 건강상의 리스크 없이, 오히려 건강을 개선시키면서 운동효과도 높이는 아주 고마운 제품입니다.
그리고 트리뷸러스는 최근 ZMA, 아르기닌과 함께 남성의 성기능 개선제로 인기가 높다고 하던데, 물론 우리는 오유인이므로 의미가 없습니다.
운동 전과 취침 전 하루 2 개를 복용하고 있으며, 개당 100원, 하루에 200원에 불과한 저렴한 비용이네요.
3. 카르니틴
코큐텐과 함께 제 인생 2대 영양제라 할 만합니다.
아직 한 번밖에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엄청난 운동 시 지구력 강화 효과를 체감했습니다.
본래 카르니틴은 비교적 에너지 효율이 낮은 지방을 탄수화물 수준으로 에너지로 사용하게끔 만드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해서 운동능력 강화와 함께 강력한 지방연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지방연소 효과야 앞으로 몇 주는 더 써 봐야 알 일이지만, 체력 강화는 리얼입니다. 드세요, 두 번 드세요.
1회 복용당 200원 가량에 불과하며, 운동 전에 한 알 뿐 아니라 자기 전에 먹는 것도 지방연소에 좋다고 하네요.
4. 마카
우리에겐 페루비안 마고마카(...)로 유명한 바로 그 마카인데요, 요즘 가장 핫한 영양제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남성의 정력에 좋으며(...) 여성의 경우 폐경기를 넘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저는 정력...이 아니라 남성호르몬 부스팅 효과를 노리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 속으로 제품은 제가 웹검색을 하며 찾은 국내 최저가 마카 제품으로, 300g에 만원 가격입니다. 1g씩 하루 2회 섭취하라는 것 같으니 기껏해야 하루 66원 정도의 비용에 불과하네요.
이외에 전문 부스터 제품으로 노익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스터 사용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은 앞에서 언급한 제품들에 카페인과 크레아틴, 베타알라닌 정도를 추가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셋 모두 개별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