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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에 어떻게든 들어가기 위해 룰을 짜고있는 잉여입니다.
현재 제가 생각한 방법은 아래 내용과 같은데요.
8.7.1. 부스터
부스터는 유희왕 등의 TCG게임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랜덤한 카드의 묶음을 뜻합니다. 대개의 업데이트는 부스터 추가가 될 것입니다. 부스터에는 5장의 카드가 들어있으며 운이 좋다면 2분음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부스터는 퀘스트 및 도전과제 보상, 포인트 구매, 현질(이건 한참 뒤의 일입니다)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8.7.2. 영혼의 정수
영혼의 정수는 보스급의 적과의 싸움에서 공을 세웠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ex. 엘레이자의 정수) 정수의 종류는 보스 수 + 알파만큼 되며 정수를 7개를 모을 경우 카드가 지급됩니다. 이 때, 다른 정수, 아이템끼리 섞었을 때 조합식이 맞다면 예상치 못한 카드가 나오며, 조합식이 틀릴 경우 정수는 증발합니다.(ex. 엘레이자 = 엘레이자의 정수 7개, 엘레이나 = 엘레이자의 정수 3개, HP 회복 포션 3개, 카나의 정수 1개)
8.7.3. 각성(폼체인지, 극의 깨달음, 전직 등)
각성은 특정 조건을 만족했을 때 자신의 향상된 스탯(ex. 강화)을 그대로 가져간 채 다른 카드(혹은 일러스트)로 변경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A363-Z는 A363에게 다이스갓 타이틀을 달아주면 각성(변신)할 수 있습니다.(물론 각성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체공방속 곡선은 변하지만 강화수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8.7.4. 거래
카드를 구하기가 엄청나게 힘든 이 게임에서는 카드 거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필요 없는 카드를 팔아서 포인트를 얻기도 하고 포인트를 모아 상대방이 내놓은 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간혹 몇몇 카드는 교환불가가 물려있습니다만... 이건 추가할 것인가 고민인데 각성 조건 중에 카드 교환을 넣을까 하는 것입니다.
몇몇 게임들을 짬뽕해서 만든 방법이라 장단점이 상당히 많을것 같은데요. 한번 의견 여쭤보고자 합니다.
p.s. 진짜 만들거에요. 먹튀했다가 무슨 소리를 들으려고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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