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시다시피 저의 경우 12.25의 기적이라는 템을 쓰고 있으며, 뎀프2링과 테라듀4링을 씁니다. (크래쉬는 더킹링은 별로 추천하지않음)
스텟을 보시면 치명 170, 방어 48.72, 회피 184.42 라는 보기힘든 상태인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12.25의 기적 이라는 템을 사용해야지만 저런 수치가 나올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이 템이 없으시다면.
무난하게 방목유닠이나 타올L 혹은 C4를 껴주셔도 무방하긴 합니다만, 치명은 좀 더 낮을겁니다.
장갑:
유니크=FA>EP>SP>RA
1장만 찍는경우 FA가 무난한듯 하지만, 은근히 차이나는 초반 코인량과 유니크에 있는 기절확률이 너무나도 아깝습니다.
상의:
유니크>EP=FA>SP>RA
상의 유니크에 달린 뎀프추뎀은 무시할수 없는 꿀효과죠
허리:
유니크=RA=EP>SP>FA
솔직히 허리는 SP와 FA를 제외하고는 큰차이가 없습니다. EP의 상향덕에 EP효과 받기도 싶고, RA상향으로 금방 올릴수 있으며
유니크에 달린 테라듀추뎀 또한 굉장히 좋기때문입니다. 요건은 회피 180이상을 유지해줘야 한다는겁니다.
바지:
유니크>>>>>>>>>>>>>>>>다른거
유니크아니면 버리세요.
더킹 회피 +10%는 완회가 뜨느냐 마느냐를 정해줄만큼 꿀입니다.
신발:
유니크>>>>>>EP>>다른거
솔직히 유닠말고는 별로 쓸모 없지만, 유닠이 없다면 EP도 나쁘지않습니다.
목:
12.25의 기적>>>>>방목유닠>타올L=C4
공략의 취지는 완벽한 딜탱의 완성이라 12.25의 기적을 우선시 합니다.
게다가 이 목걸이에는 몬추뎀가 건추뎀도 달려있어서 립먹기도 좋고 타워링때도 나쁘지않습니다.
버프효과로 공격력이랑 체력도 12.25%를 올려주니까요.
궁:
유니크>>>>>>>>>>쓰레기
말이 필요없습니다.
소모킷의 경우는 스파클링과 플래쉬가 가장 중요하며 이펙트가 없을시 멜츠크리민ll도 좋습니다.
엑셀이 있다면 선택받았을것이고, 없으면 스프린터나 스피드없도 나쁘지않습니다
(아드2 같은 잘못된 욕심은 1:1 킹오파때 아니면 내지마십시오)
엑셀의 차이는 콤보가 들어가느냐 마느냐의 차이와 동시에 상대와의 판정차이에서 밀리지않기 위함이니
엑셀이 없다고해서 다른케릭터가 되는건 아닙니다.
스킬링은 어떻게 끼느냐?
저는 뎀프2링과 테라듀4링을 껴줍니다.
뎀프4링을 끼는것도 나쁘지않지만, 그러면 초반에 살짝 애매해집니다.
초반부터 바짝 딜과 탱이 되도록 만들어야하는데 뎀프까지 4링을 끼게되면 살짝 그 속도가 뒤쳐집니다.
템트리를 말씀드리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신 - 1장 - 맞타워를 할때 > 1테라듀 - 1뎀프 - 1셔
한타를 하게될때 > 1셔 - 1테라듀 - 1뎀프
이 차이는 일종의 교란작전과 동시에 팀원을 안심시키는 방법입니다.
맞타워를 할때는 테라듀와 뎀프를 하나씩 찍어주어서 빠른 타워링후에 1셔를 찍어주시고
한타를 하게되면 1셔를 찍어주어서 한타때 죽지않게 조심하셔야합니다.
맞타워를 하게되면
1셔를 찍고 거의 650이 모아질 타이밍입니다.
한타를 하게되면 반드시 1바를 사주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왜 허리를 먼저 안사는가하면
레베카의 20% 패시브를 이용하는겁니다.
1셔 1바에서 방어킷을 먹은것 같은 효과를 내어서 한타때 상대에게 "아 레베카가 방이구나" 하는 인식을 심어주세요.
물론 이럼으로서 회피킷을 먹을 필요가 없어져서 코인을 아낄수도 있지요.
근데 또 여기서 맞타워를 하고도 또 맞타워를 한다면 1모를 찍어줍니다. 그리고 타워링 후에 1바를 찍어주세요.
물론 자신의 컨트롤을 믿는다면 첫 맞타워후에 한타때 1모를 찍어서 한타에서 원딜을 빠르게 따주면서
적에게 "어? 레베카 공이네" 라는 인식을 심어주셔도 좋습니다.
왜 그러느냐?
어차피 우린 딜탱을 갈것이기때문에 어느 인식을 심어주든 적은 나중에 휘둥그레 하게됩니다.
"쟤는 왜 겁나 아프면서 피가 안닳지??"
이거 말입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제 허리를 가줘야하는데
여기서 허리를 찍으면 (1장 1모 1셔 1허 1바 1신 1뎀프 1테라듀)
22렙이 되어 허리를 또 찍을수 있습니다.
그런고로 허리를 찍어줍니다.
그럼 이제 회피가 잘 뜨면서 초중반을 이겨낼수 있습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건
여기서 이제 바지를 더 찍어줍니다. 그리고 1테라듀를 더 올려주지요.
??????
셔츠 안찍나요?
네 1셔로 갑니다.
우리는 극방이 아니라 서브탱격인 존재이기에
앞에 나가서 맞는 입장이 아닐뿐더러 그래서도 안됩니다.
1셔 2허 2바 체제. 이것이 제가 이용하는 딜탱의 초석입니다.
이미 1장 1모가 올라가있고 1뎀프 2테라듀 입니다.
적 원딜을 원콤낼수 있고, 근딜도 잡아낼수 있는 딜이 충분히 나옵니다. 카운터도 있기 때문이지요.
여기는 솔직히 컨트롤의 승부입니다.
그동안 갈고닦은 레베카 컨트롤로 자신이 만든 이 스텟을 한계치로 끌어올리는겁니다.
적의 공격은 회피가 뜨며 큰 데미지를 입히지 못할것이고 적에게 다가가서 먹이는 데미지는 상대의 피를 깍아먹을겁니다.
즉.
죽지않고 때리기 입니다.
근딜의 입장인 맞지않고 때리기가 아니라
죽지않고 때리기입니다.
1셔인 상태에서 2목까지 찍어주시고
2장까지 가줍니다.
솔직히 이 뒤로는 링을 올려주셔도 좋고 궁링을 찍어 한방을 노릴수도 있으며
2셔를 가서 더 단단해질수 있지만,
뭐든지 유동성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보고
아니 무슨 1셔로 어떻게 버티냐 하시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