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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가 스킨케어샵을 하세요 피부과나 의사는 아니시구 그냥 피부관리샵이에요.
7월경에 여드름 관리를 받으러 손님 한사람이 왔데요 그사람 A라고 칭할게요.
10회관리 받는거 거의 10만원 가까이 DC해주셨고 제품도 3가지정도 사갔나봐요.
엄마는 손님오시면 처음부터 다회씩 하라고 안하세요.
처음에 반가격에 체험 해보라고 하고 좋으면 여러번 한번에 티켓팅(다회를 한번에 결제하는거)하라 하세요
처음에 체험해보고 괜찮다고 해서 10회를 티켓팅 했나봐요.
3~4회정도 관리를 받고 그 이후에 다음회차 예약을 해놓고 말도없이 안오더니
2~3주 정도 있다가 오더랍니다.
피부가 씨뻘게져서(엄마표현으론 난리가 났다고..)와서
자기피부 이꼴이 나서 열받아서 다시 왔다고 하더래요.
자기가 피부과가서도 관리 받아보고 했는데 울엄마 가게에서 관리 받아서 그렇게 안좋아졌다고 했다고..
그래서 피부관리는 7주일에 한번은 받아야 좋아지는데 너무 늦게 온거 아니냐
처음에 안좋아졌을때 왔어야지 이렇게 2~3주나 있다 오면 어떡하냐고 했더니
(근데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피부관리 이런건 주기적으로 받아줘야 하거든요.)
전에 샀던 제품들을 다 가져와서 다시 환불 해달라고 하더래요.
근데 중요한건 그 제품들을 거의 반 이상씩쓰고 어떤건 1/3 정도 남겨왔더랍니다.
그래서 엄마는 안해준다고 하고 A는 계속 해달라그러고 계속 그러다가
엄마가
여드름 관리는 최소 20회정도는 관리를 받아야 하니 20회내에 내가 효과 있게 해준다고 했더니
대신 20회 했을때까지 차도가 없으면 병원비 44만원, 제품비랑 티켓팅한거 다 환불해주기로 쇼부를 봣나봐요
대신 우리엄마가 하라는데로 하자는대로 다하고 1주일에 한번씩 꼭 오는거 꼭 지켜야한다고 했더니
그것도 알았다고 하더니
처음 몇회는 제대로 오더니 그 이후에 또 2주에 1번 열흘에 한번 이렇게 오더래요.
예약 해놓고 안오는것도 여러번 있고..
(위에 말했다시피 피부관리는 주기적으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화하다 들어보니까 위에 안왓던 2~3주 동안에 여름에 워터파크같은데 갔나봐요..
제 생각엔 휴가기간이라 관리 받으러 안오고 어찌고 하다가 워터파크가서 피부 상할대로 상해놓고
안좋아지니까 가게와서 깽판치는거 같아요
그래서 엄마가 계속 연락을하고 카톡을하고 문자를 해도 답장도 없고 연락도 없다가
어젠가 엊그젠가 엄마 샵으로 왔답니다. 다시 또 환불해달라고.
A의 입장은
계속 환불해달라고 엄마가게에서 관리를 받아서 피부가 더욱 안좋아졌다는 입장이고
그래서 우리 엄마는
그럼 A당신이 말한것처럼 내가 관리해서 나빠졋는지 아닌지 정말 병원가서 확인해보자
라고 하는데도 A는 그건 또 싫답니다 자기가 왜 그렇게 해야되냐면서..
아 진짜 지금도 길어서 더 디테일하게 안쓸려고 안쓴거 있는데
A이새끼 아무래도 진짜 관리 받을꺼 다 받고 돈 환불 받을라고 하는거 같은데..
엄마말 들으면서 아무리 객관적인 입장으로 들으려해도 진짜 호구잡을라는거로 밖에 안보여요.
엄마가 소비자보호원이니 법률상담이니 이런데서 상담 받아봐도 환불해줄이유도 필요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걱정되는건 이새끼 계속 가게와서 손님들 계신데 행패부릴거같아서요 그렇다고 제가 가면 싸움날것 같고.
일단 이거 어떻게 잘 해결하고 더 나아가서
임마 이거 역으로 x되게 해주고 싶은데 혹시 법률쪽 관계 있으신분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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