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족인지 아니면 한국말 또는 한글을 쓸줄 알면서 한국의 정치적, 사상적 이념이 갈라치기 되길 바라는 존재가 있는거 같습니다.
아니 오늘의 유머에도 존재할 지도 모르죠.
사실 이 글이 베스트에 갈지도 의문이긴 합니다만 일단 써보겠습니다.
웃대에서 어느날 조선족 파해법이란 글이 몇번 올라온걸 보고 혹시나 싶어서 네이트 포털에 남겨봤어요 어떤 반응이 나올지.
제가 남길 댓글은 간단합니다. “홍콩과 티베트의 독립을 지지하는건 참 좋은 생각이야” 라고요.
그걸 번역기로 돌렸는데 간체로 돌렸는데 포털 앱에서 깨지더라고요.
그래서 번체로 다시 바꿔서 현 남,북,미 회담에 대해 부정적인 댓글에 대댓글로 남겨봤습니다.
그 중 대부분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고요.
딱 하나 의미있는 글이 있었는데 바로 본인 스스로가 댓글을 삭제했어요. 왜 삭제할까요? 한국인이 댓글을 달았다면 평소 생각해왔던 본인의 주장을 글로 옳긴거라 딱히 지울 이유가 없잖아요. 한자로 대댓글니 적혀있으면 뭐야 이런 **놈은 하고 지나가면 될 것을 왜 지웠는지 의문입니다.
이 작업은 현재도 이어져가고 있습니다. 네이트 관리자가 지우지만 안는다면 뭔가 의미있는 데이터가 많이 쌓일텐데 관리자가 삭제하는 바람에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계시다면 같이 행동해 주셨음 해서요.
이미 웃대에서는 게임내에서 행하긴 하는데 어디까지나 재미 차원인듯 해요. 각 포털마다 정치, 사회뉴스 댓글에서 갈등의 불씨만 키우는 댓글들이 영 이상하거든요.
아무리 자유당 지지자이고 ㅂㅅ엿가락 팔아먹는 놈이라도 이런 의미있는 북미회담에 마냥 까기만 할 수 는 없는건데 너무 이상합니다. 재미로라도 한번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