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캐릭터 카드?계정 생성이 처음인 경우 프리카드와 스타트 카드를 줍니다.
마비노기 같은 경우에는 보통 한 캐릭에 올인해서 몇 년 키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프리카드는 외형 선택의 폭이 넓으며 초반에 예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캐릭터를 만들고나중에 외형 변경을 하려면 돈이 들어가니까, 주력으로 키우실 캐릭터는 프리카드로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스타트 카드는 보통 부캐(창고 혹은 은행 탭 확장용)으로 쓰입니다. 영웅 재능 선택이 가능하시고요.
캐릭터를 생성 할 때에 같은 계정 내에 지원할 캐릭터를 고르실 수 있는데 주력으로 키우실 캐릭터 이름을 쓰면 부캐로 만든 캐릭터가 레벨 업을 할 때마다 본캐에게 AP가 추가로 생겨납니다.
다만, 부캐를 환생해서 다른 재능을 선택하게 되면 그 때부터는 AP를 지원 하실 수 없어요.
1.재능을 뭘로 하면 되나요?사실 어떤 재능으로 시작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영웅 재능으로 시작 할 때에는 돈이 안들어 가지만, 인 게임에서 두 번째 재능 선택 부터는 영웅 재능을 고를 경우 돈이 들어갑니다. 캐릭터의 이름, 성별, 외모를 고르셨으면 마지막으로 재능 선택이 나옵니다.
이렇게 된 부분에서 영웅 재능으로 가시고요.
다섯 번째 영웅인 이 싸람을 찾아 주세요.
영웅재능은 3개의 재능의 결합으로 이뤄져 있고요. 즉, 영웅 환생을 하시면 세 종류의 재능에 다 수련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영웅 재능마다 게임 안에서 일정한 확률로 습득하는 스킬을 바로 배울 수 있어요.
트레저 헌터를 추천 하는 이유는 이 영웅을 고르면 위기 탈출 이라는 스킬을 줍니다. 이렇게 몬스터로 둘러 쌓였을 때에 스킬을 쓰면! 뿅 하고 사물로 변신을 해서 몬스터의 인식을 강제로 풀어버리는 스킬입니다.
몬스터 패턴이 다구리(?)로 캐릭터를 구타하러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반에 배워두시면 생존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트레저헌터로 시작하세요.
저는 이 재능을 찍고 싶은데요!
마비노기는 직업이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환생 시스템이라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요.
즉 캐릭터도 나이를 먹고 게임상 시간이 흘러 갑니다. 때문에 1주일 (6일 0시간)마다 환생을 할 수 있습니다.
마비노기는 초보자 시스템으로 인해 누적 레벨 1천까지는 24시간마다 환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트레저 헌터로 시작하셔서 다음 환생에서 다른 재능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2.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마비노기 8년차에 접어드는 저도 접속하면 늘 하는 생각입니다.
초보자 분들이 에린에 접속하시면,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퀘스트를 알려 드릴께요.
마비노기는 기본 튜토리얼 퀘스트가
일반 이라고 쓰여 있는 탭으로 옵니다. 퀘스트는 일반 탭의 퀘스트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퀘스트 창 확인 하는 방법은 에린에 접속하고 나서 제일 먼저 만나는 NPC에게 기본적으로 배우시리라 믿습니다.
퀘스트 창을 여시면 위쪽에 무언가 많아요.
초반에는 펫이 없어서 걸어다니셔야 하는데요.
일반 탭에 있는 퀘스트부터 차근히 해치우시면 초보자용 말과 독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일반 탭에 있는 퀘스트들을 먼저 해주시면 좋습니다.
부계정에 누적된 튜토리얼 퀘스트들...ㄷㄷ3. 메인스트림?마비노기에는 퀘스트 종류를 세 종류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퀘스트/ 이벤트 퀘스트/메인스트림
메인스트림이라는 건 마비노기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 스토리에 관련된 퀘스트들을 묶어 놓으신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깨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꼭 해야 되는 퀘스트는 아니에요.
하지만 추가적인 스킬들을 더 배울 수 있으며, 모자란 AP를 주기도 하고, 메인스트림과 관련된 던전을 따로 들어 가실 수 있어요.
퀘스트 창 위쪽에 있는 화살표 표시를 움직이다 보면 여러 메인스트림 중에
여신강림이 있을 겁니다.
마비노기 메인스트림의 여러 이야기들 중 가장 먼저 만들어진 이야기입니다.
부엉이가 퀘스트를 순서 없이 물어다 주기 때문에 메인스트림 생성 순서대로 깨지 않으면 스포일러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ㅁ;메인스트림은 여신강림 G1 퀘스트를 깨는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퀘스트를 깨실 때에는 관련 NPC들의 대화창을 잘 보고 따라 가시거나 아니면 마비노기 어바웃, 타임즈, 마도카 혹은 포털 사이트의 검색을 통해 블로그 해두신 걸 보고 퀘스트 진행에 도움 받으시면 좋아요.어려운 던전 혹은 파티플레이가 필요한 던전은 오유 마게에 도움글을 올리시면 도와주시는 분들이 생길 겁니다.
4. 무기는 어떤 걸 써야 하나요? 어떤 직업이 좋나요?
아이템을 마련하시는 것부터는 검색이 필요합니다.
마비노기는 사냥용 무기의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크게 근접 전투/ 궁수/ 마법사/ 연금술사/ 슈터/ 인형사로 할 수 있고,
어떤 무기를 쓰냐에 따라서 여러 전투 재능 스킬들이 섞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 다루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달인작(검색 요망)이라는 초보자 환생 시스템을 해보시면서 나는 어떤 무기를 써보니까 좋더라. 이런 방법의 전투가 좋다. 하시는 재능이 하나쯤은 나오실 거에요. 입맛에 맞으신 전투 방법을 찾아서 그쪽을 먼저 파고 드시면 됩니다.
마비노기는 망캐라는 게 없어요. 시간이 지나면 결국 모든 재능의 스킬들을 다 찍어 올리게 되는 게임이니까요. 초반에 이 부분으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5. 스마트 컨텐츠?
초보자 혜택으로 나온 시스템이에요.
얼마 전 프리미엄 패키지(이하 프플) 개편으로 넥슨에 돈을 주면 초보자 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컨텐츠는 게임 화면 아래 쪽에 있는 메뉴 바의 두 번째 그림을 누르면 뜹니다.
단축키는 [ 키보드에서 그 키를 찾아 누르시면 나타나요.
탈 펫이 부족하고 지리를 잘 모르는 초보자 분들에게 중요한 기능이라 사용법을 익혀두시면 좋습니다.
우선 위쪽 검색 창에 게이트를 치시면 아래 그림 처럼 울라 대륙에서 사용이 가능한 문게이트가 나옵니다. 그림에 있는 날개 표시를 누르면
그 문게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문게이트를 사용하시면 펫을 타지 않아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요.
그리고 이리아 대륙(자이언트와 엘프 캐릭터로 생성 하실시 처음 발을 딛는 대륙) 지도창의 오른쪽에 있는 땅에서 문게이트 역활을 하는
마나 터널이 있어요.
이리아는 특히나 맵이 크고 이동시 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마나터널을 꼭 찍어 두고 움직이셔야 합니다.
검색 창에 터널을 검색하면 모든 마나 터널이 나와요.
특정 지역을 검색하면 그 지역과 관련된 문게이트/ 마나터널이 나옵니다.마지막으로 그림에 보면 오른쪽에 별 표시가 있어요. 즐겨찾기 기능인데 평상시에는 하얀색인데 누르시면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자주 다니는 곳을 체크해 두셨다가
위쪽에 노란 별 무늬를 누르면 이렇게 즐겨찾기 해놓은 것이 다 나타납니다.
문게이트와 마나터널 만이 아니라 다른 정보들도 즐겨찾기 해두실 수 있으니 활용 잘 하세요!
6. 그리고 보안!
OTP 꼭 해두세요. OTP를 못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잡화점에 가면
잡화(3페이지에요) 아래 쪽에 화살표를 넘기다 보면 노란색 스크롤 묶음들을 파는 게 보일 겁니다.
봉인의 스크롤이라고 1일, 7일, 30일 이렇게 있습니다.
아이템 설명을 잘 보시면 됩니다.
기간제 아이템이니 주로 사용하는 무기나 의장템에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봉인 해두시면 아이템을 드랍 해서 버리거나 상점에 팔 수 없습니다.
은행에 넣어두시는 건 가능해요.
해킹시에도 봉인된 아이템은 지킬 수 있어요.
(그리고 드랍이 안되는 기능 때문에 사냥시에 죽어도 아이템을 바닥에 떨구지 않아요. 사냥 템을 잃어버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인챈트가 안되서 이상한 잡 인챈트로 덮을 수도 없고, 정령에게 실수로 먹히지도 않습니다. 30일 봉인은 특개 폭죽 놀이 충동으로부터 여러분을 지켜드립니다.)
똑같은 의미로 은행에 비번 걸어두세요.
7. 그리고
위에서 알려드린 정보만으로 시작하셔서 게임 상에서 부딪쳐 가면서 배우시거나
지나가는 분에게 물어보셔도 되고, 아니면 포털 사이트 검색 혹은 마비노기 팬 사이트 (어바웃/타임즈/마도카/마거카)등에서 정보를 찾으셔야 합니다.
게임이 쌓아온 시간이 방대하고,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라 유저가 쌓아 놓은 정보가 인터넷에 다 있습니다.
물어보기 전에 검색해서 찾으시는게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질문 글이나 도움 글에 친절하게 반응하는 마게라고 해도 똑같은 질문이 수십 번 올라오면 답을 해주시는 분들이 가끔 질릴 때가 있어요.
올드비들은 누르면 튀어나와서 당신의 지니가 되어주는 자판기가 아닙니다.
그저 먼저 게임을 했고, 나중에 시작하시는 분들이 어려워서 게임을 접는 경우가 많아서 친절하게 가이드 역활을 자발적으로 해주시는 것 뿐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뉴비 분들은 이제 만돌린으로 와서 캐릭터를 만드시면 됩니다.(찡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