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2를 만들어야하는 이유는
1. 운영진 갈아엎어야함
2. 서버 교체
3. 각종 렉 삭제와 신 물리엔진 적용
자 그럼 1번은 사게여러분은 다 아니깐 패스하시고
2번은 그냥 필요합니다 왜?! 위치렉이 서버때문이니깐!
3번은 우리 재하가 사용한 사슬버그라던가(안고치는게 아니라 못고치는건데염뿌우)
여러 버그의 시발점이기에 교채해야 맞당한 겁니다
잡담은 여기서 멈추고 여러가지 아이디어는
ep sp처럼 상대방이 주변에 몇명이 있냐를 기준으로
아이템을 맞추어 탱커들은 상대방이 많으면 방어 회피 체력의 능력이 상승하는 아이템
혹은 전방에 아군의 명수에 따라 능력치가 상승하는 아이템으로
원딜러들과 서포터들에게 유니크 대신에 사용할수있는 아이템들의 폭을 늘렸으면 합니다
사이퍼즈는 현재 유니크>>절대신>>EP>>FA>>RA>>똥유닠>>SP 이니깐
물론 아이작의 가슴유닠 대신 fa유닠을 사용함으로써 스킬링을 단 한개도 찍지않고 20레벨을 맞춘다던가,
카인같이 30초 버프링을 선호하는 캐릭터의 경우 (카인은 언커먼 버프 우지링, 레어 버프 류탄링, 긴회 신레어링을 주로 사용하는걸로 알고있고, 필자도 이 아이템트리를 사용했었습니다)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는 손유닠을 fa로 만듦으로써, 버프링 혹은 긴회링을 찍지않고 궁링을 1개찍어 20렙을 만드는 등
물론 유니크가 절대신은 아닙니다
저도 아이작 킬링머신 갈았던 기억이 있습니다(물론 후회 했지만)
여하튼 이런 것을 생각해보니, 지금 없어져야할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무엇인고하니 이 아이템 없으면 이캐릭터의 진정한 묘미가 없다 이런 아이템들
액셀과 하드스킨은 포함되고, 포르미체티 소리없는비명 킬링머신 등등 이런아이템의 효과를 바꿔야합니다
왠 반대먹을 생각을 이리적냐면,
포르미체티는 트리비아 신발유닠 옵션은 박폭 인추뎀 7프로입니다(수치는 다를지도몰라요)
그런데 요즘같이 20렙에 바로 신발올리는 시대에, 이런 꿀유닠이 있으면 무조건 포르미체티를 사용하겠지요?
그럼 이걸 바꾸려면 이 효과를 바지유닠에 넣는겁니다 간단해요
대신 신발유닠 효과를 부츠커터 흡혈율 + 3프로를 넣어주면 너도나도 신발유닠 ㅗㅗ 하고 다니겟죠?
그럼 템이 있고없고의 차이는 크지않습니다
트리비아가 2바지를 늦게가고, 2바지갈때면 상대원딜도 2바지 이기에 딜링넣기가 훨씬 힘들고,
이정도 옵션이 있어야 후반에 그나마 딜을 넣을만할겁니다
그리고 물론 유니크가 괜히 유니크냐 이런 생각을 하시는분들을 위해
타라 허리유닠 공발인추공, 빅터 가슴유닠 질풍가도중 돌개바람 추공 등등
부위는 별로인데 꿀유닠인 경우는 많습니다
또 템이 있고없고의 여러차이를 만들어주는 트리비아 모자 신발유닠, 빅터 가슴 바지유닠, 하랑 신발 모자유닠, 타라 손 허리유닠 등등
이정도 템은 있어야 이캐릭터를할때 강함을 느낀다 하는 템들을 적었습니다
유니크 아이템 특유의 성격으로, 이 아이템들은 가격도 싸고, 체력 이속 치명 회피 방어 공격 등등 적당히 들어갔습니다
또 위의 유니크와 달리 클레어의 환출같은경우 없을경우 하지말라는 소리를 들을정도로 크게차이나는
유니크들이 존재합니다
이런아이템을 레어로 교체할수 있다면 유니크의 이름이 낮아지겠지만
뉴비들의 부담감을 덜어주고 뉴비 영입을 기대할수 있고,
템차이가 아닌 자신의 피지컬로 이길 수 있다면 그것도 그것나름 재미가 아니겠습니까?
예를들어 롤의 특성과 룬을 보자면, 특성을 레벨에 따라 찍을수 있고,
룬은 게임머니로 구입이 가능한데요, 사이퍼즈는 아바타와 아이템으로 그런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롤의 특성은 레벨에 따라 무료로 찍을수 있으니 같은 레벨대와 매칭이되니 많이 공정하죠?
룬은 20레벨부터 다들 구입하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구입하는데 구입하지않으면 매우 게임이 힘듭니다
그래서 다들 필수로 구입을 하려고하죠
하지만 사이퍼즈는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게임머니로 무조건 얻을수 있는게 아니라 랜덤으로 얻고,
또 캐쉬를 질러도 랜덤입니다(역시 사이퍼즈는 랜덤이 개임의 핵심이군요)
이러한점을 극복할수잇게 조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러면 찢어버리고싶은타라나, 한번놓치면 1년가까이 기다려야하는 마티니와 곰아찌의 아이템들,
츤데레쨩의 대여시스템을 얻지 못하오니, 제가 할말은 없지만
그래도 그런 시스템을 삭제하고, 얻고싶은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게해줘서
캐쉬든 게임머니든 둘다 안정적으로 사용할수 있게해주면 좋겠지만,
이러한 조치는 넘겨줘도 좋습니다
단지 새로운 아이템들이 필요한것이 중요합니다
또 바뀌어야할점은
트루퍼는 이기는쪽이 쉽게가져가는데,
이건 이기는쪽이 시야장악이쉽기때문입니다
그래서 포탑사이사이에는 트루퍼 생성x
진쪽의 포탑주변에 트루퍼 생성o
를 하는 동시에, 트루퍼의 효과를 낮춰서
공방이, 체회버프, 전지를 남기고, 공지를 포탑철거될시 생기게 합니다
어떻게 그리 끔찍한 생각을 한다고 물으면,
예를들어 2번타워 철거시 철거된쪽에 1단계 공지 생성
4,5번타워 철거시 철거된쪽에 2단계 공지 생성
수호자&내부타워2개 中 아무거나 깨지면 3단계 공지 생성
남아잇는게 깨지면 4단계 공지를 생성
요런식으로 교체도 해주고,
타워갯수에따라 방어버프좀 주시고(없으면없을수로 방어력 높여달라구요 ㅎㅎ)
dt를 너프 or 삭제 시켜서 탱커보다 서포터의 유무가 승리 유무로 바뀌게 해주구요
등등 생각난건 많앗는데 나중에 더생각나면 또적을래요!
마지막으로 급하게 생각난건데,
이벤트를 주구장창하게해서 이벤트 위주 게임이아니라
이벤트를 별로안해도 템 돈을 얻을수있는 게임으로 만들어야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