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플러스, 2019 활력예산안> - Part 1 재정+일자리 예산 편 2019년도 예산안이 확정되어 내일 국회에 제출됩니다. 내년 예산안은 일자리, 경제, 사회안전망, 삶의 질을 더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작년에 비해 9.7% 증가한 470조 5천억원으로 편성되었습니다. 튼튼한 재정을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를 더해 갈 2019 활력예산안, 우리의 삶에 플러스가 되도록 잘 운용하겠습니다. #2019_활력예산 #내년_정부예산
2019년도 예산안의 총지출 규모는 올해보다 9.7% 증가한 470.5조원입니다.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에 활력을 주고 국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의 재정은 OECD주요국과 비교할 때 튼튼하며 2018~2022년 국가재정운용계획 상으로도 중장기 지속가능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재정은 튼튼하고 부채는 적은 편입니다.
일자리 문제 해결이 시급합니다. 그러나 OECD주요국에 비해 일자리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아직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2019년도 예산에서 일자리 예산을 크게 늘렸습니다. 사회서비스 일자리, 고용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 뿐만 아니라 민간 부문에서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일 잘하는 청와대 페북펌
이명박근혜 10년간 쌓인 poop치우느라 늘 고생이신 문프와 청와대분들, 응원합니다!
노무현 대통령 시대의 키워드가 웰빙이었다가, 이명박 시대의 힐링을 지나, 박근혜 시대의 헬조선까지 온걸 지켜봤어요.
문재인 대통령 시대의 키워드는, "희망"이 되길 희망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