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좋아하는 사람 비난하면 싫어하는 건 충분히 이해가 돼요.
근데 나이도 먹고 어느정도 세상살이 해본 사람이면 아무리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해도 아닌건 아니라고 해야하잖아요??
1. 이재명죽이기??
- 아니 성남조폭과의 결탁, 혜경궁김씨의 노무현대통령, 문재인대통령 비하발언, 김부선씨와의 스캔들 등등.. 이런 해당행위한 사람 비난한다고 팀킬이네 알바네 운운하던데... 당신들 바보죠?? 상식적으로 저렇게 흠이 있는 사람이면 반대파에서 쌍수들고 좋아하죠. 저런 사람이 선거때 상대방으로 나와야 더 네거티브 하기도 편한데 왜 선거철도 아닌 지금 탈당시키라고 난리겠냐고요? 장기적으로 봤을때도 이재명은 민주당에게 전혀 메리트가 없는 존재입니다. 저 사람이 전투형 노무현?? 저렇게 흠많은 욕쟁이 찢돌이가 무슨 당을 대표합니까??
2. 털보와 사이비종교
- 털보요?? 참 좋아하는 스피커에요. 시원시원하게 말도 잘하고 정알못인 나같은 이들에게 특히 종편과 조중동에게 둘러싸인 언론상황에서 그만한 진보지식인이 없었지요. 이명박근혜의 비리를 추적하고 탄핵시키고 감옥까지 보내는데 많은 지지층들에게 좋은 정보도 많이 줬고요. 그런데... 이 사람이 알파고 또는 절대신이 아니잖아요? 그리고 그가 하는 행위 또는 주장이 모두 다 선의라고 확신할 필요는 없잖아요?? 그가 위에서 언급한 찢지사를 끝까지 옹호하고 찢지사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알바' 취급하는 것도 다 과거의 업적(?)이 있다고 다 감싸안아줘야 할까요? 그는 신이 아닙니다. 차라리 이재명을 지지하는 이유를 더 밝히고 이재명에 대한 의문(조폭연계설, 혜경궁김씨, 가짜총각 등등)에 대한 해명에 힘을 쓰세요. 괜한 사람들 일베벌레들, 자한당 알바 등등 '똥파리'취급 하지 마시고요.
3. 김어준, 이동형 등등 어느 자연인들처럼 칭찬받다가도 비난 혹은 비판받을 일 있으면 받는 겁니다. 그런데 저들의 행태는 '야! 우리가 진보를 이끈 엘리트이자 스피커인데 너희같은 것들이 뭘 안다고 극문똥파리 알바들 처럼 난리야! 너희 자한당이지??' 입니다. 마치 '너 빨갱이지?'를 외쳐댔던 친일파 자한당의 모습과 흡사합니다.
4. 딴지에서 노는 넘들은 빈댓글로 치사하게 굴지말고 너네 교주 사이트에서 물건이나 하나 더 사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