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의원님 당선 축하드립니다.
저는 더민주가 수적으로나 특히 질적으로 최고의 정당으로 거듭나, 문프를 뒷받침하고 민생 관련 법안을 잘 통과시켜주길 바랄 뿐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당선되신 이해찬 의원님이 투명한 공천 시스템과 권당 전속 청원제 등 당원이 주인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부와 대립각 세우지 말고 잘 조율해서 당을 이끌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당원의 문제 제기에 제대로 된 피드백을 주는 소통하는 당 대표님이 되어 주셨으면 합니다.
이렇게만 해주시길 기대하며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
시게 유저님들 고생하셨습니다.
진영논리가 아닌 상식과 비상식으로 접근하는 과도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게가 그 과도기의 선두 그룹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발 주자가 힘들고 저항도 심하고 반작용도 심하죠. 그래도 옳다고 판단하고 행동하셨다면 결과가 어떻든 의미가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서운해 하지 맙시다. 언젠가 알아주는 분이 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조급해 하지도 말고 답답하시더라도 상대방을 최대한 설득해 봅시다. 더민주가 당원과 소통하는 정당, 상식적이며 공정한 정당, 자정작용이 언제든 작동할 수 있는 정당이 되도록 느리지만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켜 봅시다.
그리고 조롱하시는 유저님께 한마디 하자면,
제가 스스로 한 결정이 옳다고 생각했고 그렇기에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지만 후회도 없습니다. 그래서 조롱을 하든 말든 상관없습니다.
다만, 당락에 따라 희비가 갈렸을 때 문프라면 어떻게 하셨을까요? 그 분의 성품상 조롱하기 보다는 슬픔에 싸인 후보와 지지자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하셨을 겁니다.
조롱의 글은 님의 인격을 나타낼 뿐입니다.
글재주가 없어 쓰고 보니 두서가 없네요.
시게 유저님들 힘내자는 글을 쓰고 싶었는데 삼천포로 빠져 버렸네요.
시게 유저님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