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프로토스 유저인데요.. 흠.. 스타 게시판에는 처음 글을 남기는군요.
저는 아시아에서 게임을 하고.. 공방에서 100게임을 한다면 대충 45승 55패 정도하는 중수에서 조금 밑으로(개인적 생각)될 정도의 실력이라구 생각합니다.
중수가 스타하시는분중에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고 생각하고..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중수인 제가 하는 말은..
테란이 사기(저는 개인적으로 좀 강할뿐 사기라고 생각은 안드네요.)라고 하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프로토스가 약해서?라고 생각이 드네요.
한가지 예를 들자면 저 프로토스 실력이 10이라고 하면 저그 5 테란 4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실제 친구중에 주종족 프로토스인데 제가 10판 하면 1-2판 이길까 말까할정도로 실력차이가 나는 친구가 있죠.
그 친구하고 제가 딱 1판이지만 저 저그 그 친구 프로토스로 루나에서 게임을 했습니다.
깜짝 전술도 없고. 무난히 갔는데 제가 이겼습니다 ㅡ.ㅡ;;;
물론 친구도 방심한것이 있습니다만.. 흠... 뭐 친구가 1:1을 헌터;; 에서만 해서 그런지;; (그래도 루나 게임 채널 보면서 보았습니다 친구는..)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프로게임어들 수준이 아니라 그 친구와 제 실력차이가 확연히 나는 상황에서 제가 저그로 상대의 프로토스를 잡은 것은 조금 놀랍다고 스스로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다른분들은 뭐라고 하지만 저그가 프로토스 잡기 편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다른분들이 뭐라고 할지 몰라도)
우선 프로토스는 운좋게 프로브 정찰이나 질럿 1기 던지는 정찰 외에는 저그의 본진을 커세어 전까지 정찰 불가능하지만 저그는 오버로드로 커세어나 드라군 나오기전까지 정찰 가능하죠.
그리고 프로토스 공격 방식(드롭유의 도박식 플레이를 제외)을 보면 초반 앞마당을 먹던 깜짝 3게이트 질럿드라군을 하던, 페스트 커세어 다크 템플러후 앞마당을 먹던. 하드코어 공, 발업 질럿을 하던지..
저그는 무탈을 뽑던가 히드라.. 그것도 아니면 올저글링 러쉬까지..
모두 저그는 프로토스를 볼수 있다는 측면에서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테란유저나 저그 유저나 테란이 조금 우위라는 것은 모두 인정하시는지요?? 저야 두 종족다 주종족이 아니니 모르지만... 대충 한 57:43(개인적인 생각)정도로 저그가 불리할것같더군요.
뭐 저그대 테란은 제가 모르는 관계로 이렇게만 넘어가고...
그럼 말 많은 테란대 프로토스와의 관계는???
저는 한 499:501정도로 거의 비슷 비슷 하다고 생각됩니다. 뭐 제가 중수라 그런지 테란한테 압도적으로 많이 밀리는 편이라;;(이길때는 또 무쟈게 힘들게 이김;;)테란을 501정도로 줫는데요 ;; 하지만 실력차이라고 생각하는 관계로.. 사실 5:5정도로 생각합니다..
그럼 테란은 저그한테 유리하고 프로토스한테도 아주 유리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프로토스도 할만한 것으로 됩니다.
그럼 다른 식으로 말하면 테란이 더 강한것은 맞다는 말이 되지 않나요??
그리고 다른식으로 말하면 상대적으로 프로토스가 약해서 테란이 상대적으로 강해졌다고도 말할수 있고요.
다른 측면에서 말하면... 프로토스의 드라군 농담식으로 뇌탑제 해야 한다고 합니다. 드라군 길찾기 능력과 함께 뚜껑 열렷다 그냥 닫히는 것이 제대로 보완되는 상향 패치나 스카웃을 조금 잘쓰게 하기 위한 가격이 낮춰지는 등의 패치를 한다고 하더라도 테란이나 저그 유저분들 패치 반대 하시지 않으실거죠?
한마디로 프로토스의 상향패치를 테란이나 저그가 상관없다고 하는 것은 그만큼 프로토스가 조금 뒤쳐진다는 것 같은데요..
반대로 테란이나 저그 상향패치 한다고 한다면.. 흠.. 뭐 저그는 몰라도 테란 상향패치 한다고 하면 테란 유저분들도 상향패치는 조금 안된다고 생각되시죠?
결론을 이야기하면 테란이 강하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상성을 갖고 있는 프로토스가 약하다는 생각을 해서 인데요 ;; 뭐 여기다 글을 쓴다고 하더라도 블리자드가 패치할 것도 아니고.. 그냥 여러분 들이 글 쓰신것을 보고 저도 제 생각을 쓰고 싶어서 쓴글입니다.
뭐 그렇다고 하지만.. 저는 프로토스가 좋죠.. 테란이나 저그 처럼 손 무쟈게 빨라야 되는 것은.. 흠.. ;; 제 실력이 안따라주니.. 굵직 굵직하게 어택땅찍어넣구 고작해야 스톰만 뿌려주면 되는 프로토스가 ;;; 어쨋든 공감하시는 분들도 있고 공감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을수 있지만 ;;
결론은 프로토스 드라군등 조금만 상향패치하면 테란이 개사기니 하는 말이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글을 쓴겁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