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programmer_10601
    작성자 : 달빛연구자
    추천 : 1
    조회수 : 745
    IP : 119.203.***.122
    댓글 : 4개
    등록시간 : 2015/05/30 12:59:41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0601 모바일
    [sample] 간단한 bmp -> text 변환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옵션
    • 창작글
    안녕하세요. 달빛연구자 입니다.
    간단한 아스키변환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스키 변환기는 아래와 같이 간단한 이미지를 텍스트로 뽑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감사합니다.

    입력그림
    input.jpg

    출력비트맵
    output_bmp.jpg

    출력문자
    outtxt.jpg


    소스코드
    vsbl.h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 Author : [email protected]
     * Brief : Very Simple Bitmap library
     * Date : 2015.05.23
     */
     
    typedef enum {
        VSBL_SUCCESS = 0,
        VSBL_ERROR_FILE_OPEN_ERROR,
        VSBL_ERROR_MAX    
    }VSBL_ERROR;
     
    #define VSBL_BITMAP_HANDLE void*
     
    VSBL_BITMAP_HANDLE vsbl_LoadBitmap(const char* filename);
    void vsbl_ReleaseBitmap (VSBL_BITMAP_HANDLE hbitmap);
     
    VSBL_ERROR vsbl_SaveBitmap(const VSBL_BITMAP_HANDLE bitmap_handle, const char* filename) ;
    VSBL_ERROR toBinScale(VSBL_BITMAP_HANDLE hbitmap, unsigned char level);
    VSBL_ERROR vsbl_SaveAsciiMap(VSBL_BITMAP_HANDLE bitmap_handle, const char* filename);
    cs

    vsbl.c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
    225
    226
    227
    228
    229
    230
    231
    232
    233
    234
    235
    236
    /*
     * Author : [email protected]
     * Brief : Very Simple Bitmap library
     * Date : 2015.05.23
     */
     
    #include "vsbl.h"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pragma pack(2)
     
    typedef struct {
        short bfType;
        long bfSize;
        short bfReserved1;
        short bfReserved2;
        long bfOffBits;
    } VSBL_tagBITMAPFILEHEADER;
     
    typedef struct {
        long biSize;
        long biWidth;
        long biHeight;
        short biPlanes;
        short biBitCount;
        short biCompression;
        long biSizeImage;
        long biXPelsPerMeter;
        long biYPelsPerMeter;
        long biClrUsed;
        long biClrImportant;
    } VSBL_tagBITMAPINFOHEADER;
     
    typedef struct {         
        char rgbBule;
        char rgbGreen;
        char rgbRed;
        char rgbReserved;
    }VSBL_tagRGBQUAD;
     
    typedef struct {
        unsigned char B; 
        unsigned char G;
        unsigned char R;
    }VSBL_Pixel;
     
    typedef struct {
        VSBL_tagBITMAPFILEHEADER BitmapFileHeader;
        VSBL_tagBITMAPINFOHEADER BitmapInfoHeader;
        VSBL_tagRGBQUAD RGBQUAD;
        VSBL_Pixel *img;
    }VSBL_BITMAP;
     
    static long getBitmapOffsetBit(VSBL_BITMAP *bitmap) 
    {
        if(bitmap == NULL)
        {
            return 0;
        }
        return bitmap->BitmapFileHeader.bfOffBits;
    }
     
    static long getBitmapImagesize(VSBL_BITMAP *bitmap) 
    {
        if(bitmap == NULL)
        {
            return 0;
        }
        return bitmap->BitmapInfoHeader.biSizeImage;
    }
     
    static long getBitmapWidth(VSBL_BITMAP *bitmap) 
    {
        if(bitmap == NULL)
        {
            return 0;
        }    
        return bitmap->BitmapInfoHeader.biWidth;
    }
     
    static long getBitmapHeight(VSBL_BITMAP *bitmap) 
    {
        if(bitmap == NULL)
        {
            return 0;
        }
        return bitmap->BitmapInfoHeader.biHeight;
    }
     
    VSBL_BITMAP_HANDLE vsbl_LoadBitmap(const char* filename)
    {
        int cnt =0;
        char tra[10]; 
        FILE *fp = 0;
        if((fp=fopen(filename,"rb")) == 0)
        {
            return NULL;
        }
        VSBL_BITMAP *bitmap = (VSBL_BITMAP*)malloc(sizeof(VSBL_BITMAP));
        memset(bitmap,0,sizeof(VSBL_BITMAP));
        bitmap->BitmapFileHeader.bfOffBits = 0;
        
        fread(&bitmap->BitmapFileHeader,sizeof(VSBL_tagBITMAPFILEHEADER),1,fp);
        fread(&bitmap->BitmapInfoHeader,sizeof(VSBL_tagBITMAPINFOHEADER),1,fp);
        fread(&bitmap->RGBQUAD,sizeof(VSBL_tagRGBQUAD),1,fp);
        
        bitmap->img = (VSBL_Pixel*)malloc(getBitmapImagesize(bitmap));
        fseek(fp,getBitmapOffsetBit(bitmap),SEEK_SET);    
        for(cnt=0;cnt<getBitmapHeight(bitmap);cnt++)
        {
            fread(&bitmap->img[getBitmapWidth(bitmap)*(cnt)],sizeof(VSBL_Pixel),getBitmapWidth(bitmap),fp); 
            fread(tra,sizeof(char),getBitmapWidth(bitmap)%4,fp);
        }
        
        fclose(fp); 
        return (VSBL_BITMAP_HANDLE)bitmap;
    }
     
    VSBL_ERROR vsbl_SaveBitmap(const VSBL_BITMAP_HANDLE bitmap_handle, const char* filename) 
    {
        int cnt =0;
        char tra[5= {0xff,0xff,0xff,0xff,0xff};
        FILE *fp = NULL;
     
        VSBL_BITMAP *bitmap = (VSBL_BITMAP*)bitmap_handle;
     
       if((fp=fopen(filename,"wb")) == 0)
       {  
               return VSBL_ERROR_FILE_OPEN_ERROR;
       }
     
        fwrite(&bitmap->BitmapFileHeader,sizeof(VSBL_tagBITMAPFILEHEADER),1,fp);
        fwrite(&bitmap->BitmapInfoHeader,sizeof(VSBL_tagBITMAPINFOHEADER),1,fp);
        fwrite(&bitmap->RGBQUAD,sizeof(VSBL_tagRGBQUAD),1,fp);
     
        fseek(fp,getBitmapOffsetBit(bitmap),SEEK_SET);
        
        for(cnt=0;cnt<getBitmapHeight(bitmap);cnt++)
        {        
            fwrite(&bitmap->img[getBitmapWidth(bitmap)*(cnt)],sizeof(VSBL_Pixel),getBitmapWidth(bitmap),fp); 
            fwrite(tra,sizeof(char),getBitmapWidth(bitmap)%4,fp);
        }                                      
        fclose(fp);
        return VSBL_SUCCESS; 
    }
     
     
     
    void vsbl_ReleaseBitmap (VSBL_BITMAP_HANDLE hbitmap)
    {
        VSBL_BITMAP *bitmap = (VSBL_BITMAP*)hbitmap;
        free(bitmap->img);
        free(bitmap);
    }
     
    VSBL_Pixel getPixel(VSBL_BITMAP_HANDLE hbitmap, int x, int y)
    {
        VSBL_BITMAP *bitmap = (VSBL_BITMAP*)hbitmap;
        return bitmap->img[getBitmapWidth(bitmap) * (y) + x];
    }
     
    VSBL_ERROR setPixel(VSBL_BITMAP_HANDLE hbitmap, VSBL_Pixel pixel, int x, int y)
    {
        VSBL_BITMAP *bitmap = (VSBL_BITMAP*)hbitmap;
        bitmap->img[getBitmapWidth(bitmap)*(y) + x] = pixel;
        return VSBL_SUCCESS;
    }
     
    VSBL_ERROR toGrayScale(VSBL_BITMAP_HANDLE hbitmap)
    {
        VSBL_BITMAP *bitmap = (VSBL_BITMAP*)hbitmap;
        int x =0, y =0;
        for(y=0;y<getBitmapHeight(bitmap);y++)
        {
            for(x=0;x<getBitmapWidth(bitmap);x++)
            {
                VSBL_Pixel px = getPixel(bitmap,x,y);
                int level = (px.B + px.G + px.R) / 3;
                px.B = level;
                px.G = level;
                px.R = level;
                setPixel(bitmap,px,x,y);
            }
        }
        return VSBL_SUCCESS;
    }
     
    VSBL_ERROR toBinScale(VSBL_BITMAP_HANDLE hbitmap, unsigned char level)
    {
        VSBL_BITMAP *bitmap = (VSBL_BITMAP*)hbitmap;
        int x =0, y =0;
        for(y=0;y<getBitmapHeight(bitmap);y++)
        {
            for(x=0;x<getBitmapWidth(bitmap);x++)
            {
                VSBL_Pixel px = getPixel(bitmap,x,y);
                px.B = (px.B > level) ? 255 : 0;
                px.G = (px.G > level) ? 255 : 0;
                px.R = (px.R > level) ? 255 : 0;
                setPixel(bitmap,px,x,y);
            }
        }    
        return VSBL_SUCCESS;
    }
     
    VSBL_ERROR vsbl_SaveAsciiMap(VSBL_BITMAP_HANDLE bitmap_handle, const char* filename) 
    {
        FILE *fp = NULL;
        VSBL_BITMAP *bitmap = (VSBL_BITMAP*)bitmap_handle;
     
       if((fp=fopen(filename,"w")) == 0)
       {  
               return VSBL_ERROR_FILE_OPEN_ERROR;
       }
        int x=0,y=0;
        for(y=0;y<getBitmapHeight(bitmap);y++)
        {        
            for(x=0;x<getBitmapWidth(bitmap);x++)
            {
                VSBL_Pixel px;
                px = getPixel(bitmap,x,getBitmapHeight(bitmap) - y);
                if(px.B == 0)
                {
                    fprintf(fp,"##");
                } else {
                    fprintf(fp,"  ");
                }
                
            }
            fprintf(fp,"\n");
        }                                      
        fclose(fp);
        return VSBL_SUCCESS; 
    }
     
    cs

    main.c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 Author : [email protected]
     * Brief : Very Simple Bitmap library
     * Date : 2015.05.23
     */
     
    #include <stdio.h>
    #include "vsbl.h"
     
    int main()
    {
        VSBL_BITMAP_HANDLE hbitmap = vsbl_LoadBitmap("test.bmp");
        toGrayScale(hbitmap);
        toBinScale(hbitmap, 200);
        vsbl_SaveBitmap(hbitmap,"cp.bmp");
        vsbl_SaveAsciiMap(hbitmap, "out.txt");
        vsbl_ReleaseBitmap (hbitmap);
        return 0;
    }
    cs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5/05/30 15:24:19  112.172.***.225  내맘의눈  636655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3459
    C++ 입문전 초보자입니다. Qt / wxWidgets / FLTK 어떤 [6] OMG! 24/12/07 00:28 425 0
    23458
    [KOCCA]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체험단모집 장파랑 24/11/26 16:56 499 0
    23457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1/18 14:02 513 0
    23456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0/28 18:24 955 0
    23455
    논문 읽는 사람들을 위한 문서 번역 서비스 rWhale 24/10/10 13:06 1248 2
    23453
    로또번호 [2] 까망사투리 24/09/19 11:10 1710 2
    23452
    AI와 함께가는 코딩 업계 [1] 펌글 우가가 24/09/02 22:19 2092 9
    23451
    Switch문 도배된 2100줄 짜리 함수 [3] 펌글 우가가 24/08/26 22:37 1969 4
    23450
    개인정보 수집 없는 이미지 리사이즈 사라밍 24/08/23 20:31 1449 0
    23449
    디자인 패턴의 템플릿 메소드 패턴 실무 적용 사례 써니썬 24/08/23 16:47 1459 1
    23448
    TMDB API Key 얻을 때 동의하게 되는 면책 및 포기 조항 우가가 24/08/18 16:07 1470 1
    23447
    펌) 아무튼 개쩌는 번역기를 국내기술로 개발완료 했다는 소식 [1] 펌글 우가가 24/08/15 17:30 1733 2
    23446
    쿠팡 가격 변동 추적 알림 서비스 피드백 요청 (제발) 창작글펌글 애오옹 24/08/10 14:30 1644 0
    23445
    넥사크로 17.1 관련 [2] 본인삭제금지 나르하나 24/08/01 12:30 1670 0
    23444
    개밯자 의자에 머리받침 없어 [1] 까망사투리 24/07/25 13:32 2008 1
    23443
    안드로이드 EditText 리스너 연동 문의드립니다. - 해결됨 [1] 창작글 상사꽃 24/07/01 17:47 1947 2
    23442
    펌) 파이어폭스 엔진이 신인 이유 [1] 펌글 우가가 24/06/30 23:25 2527 2
    23441
    예전에는 함수 하나에 대한 기능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ssonacy 24/05/21 09:45 2309 0
    23440
    c++ 에서 DB 쿼리문처럼 사용할 방법이 있을까요? [8] 상사꽃 24/05/19 11:10 2454 0
    23439
    쉬운 배터리 알림 창작글 언젠가아자 24/05/14 10:47 2596 0
    23438
    아후 서터레스 [1] NeoGenius 24/04/02 17:52 2292 1
    23436
    로또 [3] 까망사투리 24/03/11 15:53 2938 4
    23434
    copilot 기업유료버전 intelliJ에 붙여서 쓰고있는데 지리네요 안녕월드 24/02/22 00:15 2965 0
    23433
    코딩마을 대나무숲 [6] cocoa 24/02/20 14:50 3128 5
    23432
    (질문) 프로그래머분들은 싱글PC게임 레벨제한 풀수 있죠?? [23] 본인삭제금지 할배궁디Lv2 24/02/13 13:36 3134 1
    23431
    Freemium NeoGenius 24/02/13 13:23 2584 0
    23429
    부산에서 프로그래머 구인하는데 연봉 6천에서 8천 작은건가 [3] 폴팡 24/02/04 20:50 3451 1
    23427
    chatgpt? bard? [3] 별빛러브 24/01/25 06:24 2727 0
    23426
    Next.js로 만들어봤어요~ [2] 창작글 sonnim 24/01/24 12:52 2942 3
    23425
    Spring Boot 공부하기 - 한국투자증권 오픈API 호출 옐로우황 24/01/21 17:51 2972 1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