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programmer_10537
    작성자 : 必*痕
    추천 : 0
    조회수 : 1702
    IP : 116.41.***.130
    댓글 : 5개
    등록시간 : 2015/05/28 20:39:37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0537 모바일
    자바 그림판 액션 ㅜㅜㅜ
    옵션
    • 창작글
    • 베스트금지
    • 본인삭제금지
    자바 그림판을 만들었는데요

    일단 마우스액션이나
    마우스 모션 액션이나 다햇거든요
    그런데 캔버스에 안나오는거예요, ㅜㅜㅜ

    왜인지 모르게 ㅜㅜ


    그래서 싹다 지우고 다시 하고 있는데 

    이제 감도 안잡히네요 ㅜㅜ

    코드를 원하시면 보여 드리겠습니다. ㄷㄷㄷ

    메인 클래스 
    package paint;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io.*;
    import java.util.*;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Paint extends JFrame implements Serializable, MouseListener,
    MouseMotionListener, ItemListener, ActionListener {
    private static final long serialVersionUID = 1L;
    private JButton pen, circle, square, straight, go, full;// 도구 버튼
    private ImageIcon im1, im2, im3, im4, im5, im6; // 도구 이미지
    private Container con;// 컨테이너
    private MenuBar mb = new MenuBar();
    private Menu file = new Menu("파일");
    private MenuItem fnew = new MenuItem("새로열기");
    private MenuItem fopen = new MenuItem("불러오기");
    private MenuItem fsave = new MenuItem("저장하기");
    private MenuItem fexit = new MenuItem("종료하기");
    private MenuItem fas = new MenuItem("다른 이름으로 저장");
    private Menu option = new Menu("옵션");
    private Menu oview = new Menu("보기");
    private CheckboxMenuItem pv = new CheckboxMenuItem("확대");
    private CheckboxMenuItem mv = new CheckboxMenuItem("축소");
    private Menu help = new Menu("도움");
    private MenuItem about = new MenuItem("만든사람들");
    private int xs, ys, xe, ye, dist, cs;// 좌표
    private Color c = new Color(cs);// 색깔
    private Type type; // 도형 타입
    private boolean fill;// 채우기
    private Vector vc = new Vector();// 도형 변수
    private Canvas can = new Canvas();
    private Graphics g; // 그리기를 수행하는 변수

    JPanel mt = new JPanel();// 도구 패널
    JPanel ct = new JPanel();// 색깔 패널

    public Paint(String title) {
    super("Painting");
    this.init();
    this.start();

    im1 = new ImageIcon("그림판.png");
    this.setIconImage(im1.getImage());
    this.setSize(1000, 1000);
    setVisible(true);
    }

    public void init() {
    im1 = new ImageIcon("그림판.png");
    im2 = new ImageIcon("수정됨_연필.png");
    im3 = new ImageIcon("수정됨_CriCle.png");
    im4 = new ImageIcon("수정됨_사각형.png");
    im5 = new ImageIcon("수정됨_직선.png");
    im6 = new ImageIcon("수정됨_채우기.png");

    // 메뉴바
    this.setMenuBar(mb);
    mb.add(file);
    file.add(fnew);
    file.addSeparator();
    file.add(fopen);
    file.add(fsave);
    file.add(fas);
    file.add(fexit);

    mb.add(option);
    option.add(oview);
    oview.add(pv);
    oview.add(mv);
    option.addSeparator();

    mb.add(help);
    help.add(about);
    // 콘테이너
    con = this.getContentPane();
    con.setBackground(Color.lightGray);
    setLayout(null);

    mt();

    ct();

    canvas();

    }

    public void canvas() {
    can.setSize(900, 900);
    can.setBackground(Color.WHITE);
    can.setLocation(40, 50);
    add(can);
    can.addMouseListener(new MouseAdapter() {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e) {
    e.getX();
    e.getY();
    can.repaint();
    }
    });
    can.addMouseMotionListener(new MouseMotionAdapter() {
    public void mouseDragged(MouseEvent e) {
    e.getX();
    e.getY();
    can.repaint();
    }
    });
    }

    public void mt() {
    pen = new JButton(im2);
    circle = new JButton(im3);
    square = new JButton(im4);
    straight = new JButton(im5);
    full = new JButton(im6);

    Dimension di = pen.getPreferredSize();
    // 도구 상자 크기
    pen.setSize(di);
    circle.setSize(di);
    square.setSize(di);
    straight.setSize(di);
    full.setSize(di);
    // 도구 상자 위치
    pen.setLocation(275, 10);
    circle.setLocation(375, 10);
    square.setLocation(475, 10);
    straight.setLocation(575, 10);
    full.setLocation(675, 10);
    // 도구상자 추가
    con.add("North", pen);
    con.add("North", circle);
    con.add("North", square);
    con.add("North", straight);
    con.add("North", full);
    // 도구 상자 액션이벤트
    pen.addActionListener(this);
    circle.addActionListener(this);
    square.addActionListener(this);
    straight.addActionListener(this);
    full.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Color ct() {
    go = new JButton("Other Color...");
    Dimension di2 = go.getPreferredSize();
    // 색깔 상자 크기
    go.setSize(di2);
    // 색깔 상자 위치
    go.setLocation(850, 10);
    // 색깔 상자
    go.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er()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c = JColorChooser.showDialog(
    ((Component) e.getSource()).getParent(),
    "Color Spectrum", c);
    if (c == null)
    c = Color.black;
    }
    });
    // 색깔 상자 추가
    con.add("East", go);
    return c;
    }

    public void start() {
    this.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x를 누르면 종료 프로세서
    // 상에서 종료
    this.addMouseListener(this);
    this.addMouseMo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drawpint(Graphics g) {
    int startX = xs < xe ? xs : xe;
    int startY = ys < ye ? ys : ye;
    int endX = xs < xe ? xe - xs : xs - xe;
    int endY = ys < ye ? ye - ys : ys - ye;
    g.setColor(c);
    if (full.isSelected()) {
    if (pen.isSelected())
    g.drawLine(xs, ys, xe, ye);
    else if (circle.isSelected())
    g.fillOval(startX, startY, endX, endY);
    else if (square.isSelected())
    g.fillRect(startX, startY, endX, endY);
    else if (straight.isSelected())
    g.drawLine(xs, ys, xe, ye);
    } else {
    if (pen.isSelected())
    g.drawLine(xs, ys, xe, ye);
    else if (circle.isSelected())
    g.drawOval(startX, startY, endX, endY);
    else if (square.isSelected())
    g.drawRect(startX, startY, endX, endY);
    else if (straight.isSelected())
    g.drawLine(xs, ys, xe, ye);
    }
    for (int i = 0; i < vc.size(); i++) {
    DrawInfo imsi = (DrawInfo) vc.elementAt(i);
    g.setColor(imsi.getCOLOR());
    if (imsi.getJButton() == pen || imsi.getJButton() == straight) {
    g.drawLine(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imsi.getYEnd());
    } else if (imsi.getJButton() == square) {
    if (imsi.getFILL()) {
    g.fillRect(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 imsi.getXStart(), imsi.getYEnd()
    - imsi.getYStart());
    } else {
    g.drawRect(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 imsi.getXStart(), imsi.getYEnd()
    - imsi.getYStart());
    }
    } else if (imsi.getJButton() == circle) {
    if (imsi.getFILL()) {
    g.fillOval(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 imsi.getXStart(), imsi.getYEnd()
    - imsi.getYStart());
    } else {
    g.drawOval(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 imsi.getXStart(), imsi.getYEnd()
    - imsi.getYStart());
    }
    }
    }
    }

    @Override
    // action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vc.clear();
    xs = 0;
    ys = 0;
    xe = 0;
    ye = 0;
    this.repaint();
    if (e.getSource() == fopen) {
    FileDialog fdlg = new FileDialog(this, "열기", FileDialog.LOAD);
    fdlg.setVisible(true);
    String dir = fdlg.getDirectory();
    String file = fdlg.getFile();

    if (dir == null || file == null)
    return;

    try {
    ObjectInputStream ois = new ObjectInputStream(
    new BufferedInputStream(new FileInputStream(new File(
    dir, file))));
    vc = (Vector) ois.readObject();
    ois.close();
    } catch (IOException ee) {
    } catch (ClassNotFoundException ee) {
    }

    } else if (e.getSource() == fsave) {
    // 저장
    FileDialog fdlg = new FileDialog(this, "저장", FileDialog.SAVE);
    fdlg.setVisible(true);
    String dir = fdlg.getDirectory();
    String file = fdlg.getFile();

    if (dir == null || file == null)
    return;

    try {
    ObjectOutputStream oos = new ObjectOutputStream(
    new BufferedOutputStream(new FileOutputStream(new File(
    dir, file))));
    oos.writeObject(vc);
    oos.close();
    } catch (IOException ee) {
    }
    } else if (e.getSource() == fexit) {
    System.exit(0);
    }
    }

    @Override
    public void itemStateChanged(ItemEvent e) {

    }

    @Override
    public void mouseDragg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xe = e.getX();
    ye = e.getY();
    ct();
    DrawInfo di = new DrawInfo(xs, ys, xe, ye, pen, c);
    vc.add(di);
    xs = xe;
    ys = ye;
    can.repaint();
    }

    @Override
    public void mouseMov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Click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Enter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Exit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xs = e.getX();
    ys = e.getY();
    }

    @Override
    public void mouseReleas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xe = e.getX();
    ye = e.getY();
    ct();
    DrawInfo di = new DrawInfo(xs, ys, xe, ye, pen, c);
    vc.add(di);
    this.repai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Paint pg = new Paint("Painting");

    }
    }





    DrawInfo 클래스 

    import java.awt.Color;
    import java.awt.Window.Type;

    import javax.swing.JButton;

    public class DrawInfo {
    private int xs, ys, xe, ye, cs;
    private Color c= new Color(cs);
    private JButton jb;
    private boolean fill;

    public DrawInfo(int xs2, int ys2, int xe2, int ye2, JButton pen, Color c2) {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 그리기 좌표
    public DrawInfo(int xs, int ys, int xe, int ye, JButton jb,
    Color c, boolean fill) {
    this.xs = xs;
    this.ys = ys;
    this.xe = xe;
    this.ye = ye;
    this.c = c;
    this.jb = jb;
    this.fill = fill;
    }

    public void setXStart(int xs) {
    this.xs = xs;
    }

    public void setYStart(int ys) {
    this.ys = ys;
    }

    public void setXEnd(int xe) {
    this.xe = xe;
    }

    public void setYEnd(int ye) {
    this.ye = ye;
    }

    public void setJButton(JButton jb) {
    this.jb = jb;
    }

    public void setCOLOR(Color color) {
    this.c = color;
    }

    public void setFILL(boolean fill) {
    }

    public int getXStart() {
    return xs;
    }

    public int getYStart() {
    return ys;
    }

    public int getXEnd() {
    return xe;
    }

    public int getYEnd() {
    return ye;
    }

    public JButton getJButton () {
    return jb;
    }

    public Color getCOLOR() {
    return c;
    }

    public boolean getFILL() {
    return fill;
    }

    }



    뭐가 잘못 되었을까요?

    잘못된점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제 코딩 ㅜㅜ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3461
    로또 [2] 까망사투리 25/02/12 13:13 402 2
    23459
    C++ 입문전 초보자입니다. Qt / wxWidgets / FLTK 어떤 [6] OMG! 24/12/07 00:28 935 0
    23458
    [KOCCA]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체험단모집 장파랑 24/11/26 16:56 918 0
    23457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1/18 14:02 951 0
    23456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0/28 18:24 1348 0
    23455
    논문 읽는 사람들을 위한 문서 번역 서비스 rWhale 24/10/10 13:06 1680 2
    23453
    로또번호 [2] 까망사투리 24/09/19 11:10 2308 2
    23452
    AI와 함께가는 코딩 업계 [1] 펌글 우가가 24/09/02 22:19 2554 9
    23451
    Switch문 도배된 2100줄 짜리 함수 [4] 펌글 우가가 24/08/26 22:37 2416 4
    23450
    개인정보 수집 없는 이미지 리사이즈 사라밍 24/08/23 20:31 1823 0
    23449
    디자인 패턴의 템플릿 메소드 패턴 실무 적용 사례 [1] 써니썬 24/08/23 16:47 1834 1
    23448
    TMDB API Key 얻을 때 동의하게 되는 면책 및 포기 조항 우가가 24/08/18 16:07 1840 1
    23447
    펌) 아무튼 개쩌는 번역기를 국내기술로 개발완료 했다는 소식 [1] 펌글 우가가 24/08/15 17:30 2106 2
    23446
    쿠팡 가격 변동 추적 알림 서비스 피드백 요청 (제발) 창작글펌글 애오옹 24/08/10 14:30 2054 0
    23445
    넥사크로 17.1 관련 [2] 본인삭제금지 나르하나 24/08/01 12:30 2042 0
    23444
    개밯자 의자에 머리받침 없어 [2] 까망사투리 24/07/25 13:32 2434 1
    23443
    안드로이드 EditText 리스너 연동 문의드립니다. - 해결됨 [1] 창작글 상사꽃 24/07/01 17:47 2305 2
    23442
    펌) 파이어폭스 엔진이 신인 이유 [1] 펌글 우가가 24/06/30 23:25 2908 2
    23441
    예전에는 함수 하나에 대한 기능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ssonacy 24/05/21 09:45 2672 0
    23440
    c++ 에서 DB 쿼리문처럼 사용할 방법이 있을까요? [8] 상사꽃 24/05/19 11:10 2828 0
    23439
    쉬운 배터리 알림 창작글 언젠가아자 24/05/14 10:47 2962 0
    23438
    아후 서터레스 [1] NeoGenius 24/04/02 17:52 2646 1
    23436
    로또 [3] 까망사투리 24/03/11 15:53 3328 4
    23434
    copilot 기업유료버전 intelliJ에 붙여서 쓰고있는데 지리네요 안녕월드 24/02/22 00:15 3334 0
    23433
    코딩마을 대나무숲 [6] cocoa 24/02/20 14:50 3501 5
    23432
    (질문) 프로그래머분들은 싱글PC게임 레벨제한 풀수 있죠?? [23] 본인삭제금지 할배궁디Lv2 24/02/13 13:36 3510 1
    23431
    Freemium NeoGenius 24/02/13 13:23 2943 0
    23429
    부산에서 프로그래머 구인하는데 연봉 6천에서 8천 작은건가 [3] 폴팡 24/02/04 20:50 3853 1
    23427
    chatgpt? bard? [3] 별빛러브 24/01/25 06:24 3077 0
    23426
    Next.js로 만들어봤어요~ [2] 창작글 sonnim 24/01/24 12:52 3315 3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