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하나로도 이렇게 분란을 일으키는데 대선 후보되면 얼마나 큰 분란이 일어날까요? 그 때는 진짜 차선도 없이 민주당 찍어야 되는데.
경기도지사가 무슨 대권 후보자리냐?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눈 가리고 아웅이죠. 그럼 성남시장 자리는 대권 후보로 가는 길이라서 대선 후보하겠다고 나왔답니까?
연초부터 차기지도자 여론조사를 보니 재미있더군요. 연초에는 이재명이 1위, 안희정이 2위였습니다. 그런데 안희정이 미투로 타격받은 이후에 이재명쪽으로 확 쏠리더군요.
한 동안 이재명이 독보적 1위하다가 혜경궁 및 여러가지 의혹이 쏟아져 나온 후 급하락(민주당 지지층에서 대거 민심 이탈)하고 이낙연 총리가 거의 따라 잡았더군요. 그래도 아직은 1위 입니다. 이재명이 성남시장 할 때도 대권 도전했는데 경기지사까지 하고 나면 대권 도전 다시 안 할까요?
이재명이 지난 대선 경선에서 나온 의혹들을 해명하면서 이미 자신이 다 해명했다고 했죠. 지금 나온 의혹에도 불구하고 경기지사되면 지금 나온 의혹들에 대한 면죄부를 주는거나 다름없습니다. 다음 대권에 도전한다면 이런 의혹들을 유권자가 해명했다며 또 다시 은근슬쩍 넘어가려 하겠죠.
문프는 이재명이 경기지사 되야한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노통의 전례를 보더라도 실제로는 절대 그렇게 말할 수 없습니다.) 선당후사하는 분이니까요. 나중에 자기 등에서 피 흘리는 일이 오더라도 당이 먼저라고 할 분이니까요.
그런데 문꿀들은 그 꼴 못 보죠. 괜히 젠틀재인이나 노란우체통 같은 문프 팬까페에서 자신들은 문프'만' 지지하는 사람이지 당 거수기 안 하겠다고, 일베 아웃이라고 선언하는 거 아닙니다.
그리고 민주주의요? 시스템요? 언제부터 당이 공천하면 지지자는 알아서 표 갖다 바치는 시스템을 민주주의라 불렀죠?
지금 사람들이 공천결과 못마땅하다고 각목들고 당사 때려엎고 있나요? 시스템 안에서 각 자 할 말 하고 있고, 1인 시위하고 있는데? 그 민주주의 국가의 헌법이 보장하는 권리내에서 움직이고 있는데? 법 위반 사례 있으면 그걸 가지고 고소를 하든가 고발을 하든가요?
언제부터 민주주의가 위에서 까라면 닥치고 까는 거였나요? 대통령도 잘못한 게 있으면 시민들이 끌어내리는 세상에서 지사 후보자 하나에 대해 말도 못하는 게 민주주의입니까?
그 논리면 이명박근혜 9년 동안 이명박근혜 까던 모든 사람은 모두 민주주의에 거스르는 대선 불복자인가요?
하루가 멀다하고 의혹이 불거져 나오는데 입 막으려고 하나요? 그게 민주주의인가요?
예전에 유시민 작가가 말한 적이 있죠. 독재와 민주주의 국가의 가장 큰 차이 중 하나는 어떤 결정에 대하여 국민들의 힘으로 바꿀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라고.
도대체 민주주의가 뭐라고 생각하는거죠?
지금 시게 이상하다는 사람들. 다른 커뮤는 안 이상한가보죠? 딴지, 루리웹, 82쿡, 미시USA나 다른 수많은(사실 대부분) 온라인 커뮤니티가 님들 기준대로라면 이상한거겠네요. ㅋ
일베 아웃 외치는 문프 팬까페들도 프락치들에게 점령 당했나요? 그 젠틀한 젠틀재인에서 손가혁 나가라고 하고, 전수 조사를 해서 이재명 지지발언한 사람 모두 강퇴시키겠다는 걸 보면 이재명 지지자들이 거기 가서 얼마나 패악을 떨었는지 안 봐도 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