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초보분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 상대 바스티온 잡기, 두번째 잘하는 상대 위도우 잡기, 마지막으로 아군의 트롤과 정치질입니다.
저는 그중에서 첫번째 상대 바스티온을 잡는 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1. 파라를 이용해서 멀리서 빼꼼 샷 하기
공중 또는 팀원의 도움으로 바스티온의 위치를 파악하셨다면 사격각이 나오는 코너 또는 건물 옆으로 이동 하신 뒤 3발을 쏘는 방법 입니다.
주로 한발 쏘고 바로 한발 더 쏘고 아주 잠깐 숨었다가 다시 한발 더 쏴서 마무리 하는 템포가 많이 쓰입니다.
단점은 사격각이 나오는 맵에서만 쓰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주요 사용 전장은 볼스카야B, 아누비스B, 하나무라A&B, 66번 국도 전역, 헐리우드 전역입니다.
2. 디바를 이용해서 돌진하기
사격각이 나오지 않을 때 이용하시면 좋은 방법 입니다.
사격각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바스티온이 점령지 또는 화물의 측면에 은,엄폐해 있다는 것인데
혼자 있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적군(이라고 쓰고 라인하르트&메르시)가 모여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디바로 바스티온(또는 그 무리들)의 위나 측면으로 이동하신뒤 기습적으로 바스티온에게 쉬프트돌격(일명 교통사고)으로 한방을 먹이신 뒤
상대 반응이늦는다면 원거리공격을 1~2초 먹이고 방어 매크릭스를 발동시키신 뒤 바스티온의 탄환이 떨어지길 기다리시고
붙어서 원거리공격으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바스티온이 방어매트릭스를 보고 공격을 멈춘다거나 무리들이 반격하면(주로 라인의 돌진이나 궁)
그대로 퇴각하셔서 회복&쿨타임을 기다리신 뒤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고 궁극기가 준비되었다면 아낌없이 써버리셔도 좋습니다.
단점은 성공률이 그리 높은 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요전장은 모든 맵입니다.
3. 정크렛으로 요격하기.
정크렛의 원거리 평타는 곡사포이며 팅기기까지 하기때문에 없는 사격각도 많들어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탄도를 정확히 계산하여 바스티온에게 끊임없이 던져주시면 됩니다.
난이도가 어려워 보이나 막상 해보시면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려우시거나 어떻게도 사격각이 나오지 않으시면 충격지뢰를 이용 바스티온 위로 점프하셔서 정렬히 전사하셔도 됩니다,
정크렛의 패시브로 인해서 적어도 바스티온은 죽게 됩니다.
단점은 정크렛의 특이한 사격각에 익숙하지 않으시면 힘들다는 것 입니다.
주요전장은 모든 맵이며 특히 볼스카야B, 아누비스B, 하나무라B에서 정말 큰 효력을 발휘합니다.
4. 로그호그의 갈고리를 이용하기
중-근거리에서 가능한 방법으로 파라의 빼꼼샷 같이 벽뒤에서 빼꼼하여 갈고리로 바스티온을 끌어 당겨서 잡는 방법입니다.
끌어당겨진 바스티온은 경계모드가 해제되어 마우스 좌클릭 1~3방으로 손쉽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헤드샷을 노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점은 갈고리 사거리가 길지 않다는 것과 로그호그의 덩치가 커서 자칫 잘못하면 갈고리 던지기 전에 바스티온에게 녹으실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주요전장은 모든 점령맵입니다.
5. 겐지의 칼날팅기기 이용하기
가장 흔히 쓰이는 방법이지만 겐지 케릭자체가 상당한 숙련도를 요하기 때문에 초보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바스 잡겠다고 겐지로 스왑하셨다가 겐지충 소리 들으시는 안타까운 초보분들을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ㅠㅠ)
6. 팀원과 함께라면 두려울 것이 없다!
주요 궁극기가 준비된 팀원들이 동시에 사방에서 진입하는 경우 아주 손쉽게 바스를 포함한 적모두를 제압하고 승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일은 공방에서는 자주 일어나지 않으며... 특히나 저랩공방에서는...
7. 그외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나 가능한 방법들
위도우 저격3방(풀차지2방+1방), 한조 궁, 라인 돌진or궁, 매크리 섬광&난사, 리퍼의 암살, 트레이서 암살or궁, 자리야 궁, 메이 궁
등등의 방법이 있으나 너무 당연하거나 효율이 좋지 못한 방법이무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