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매장에서 만드는지 꼭 확인하세요... 떡집들이 점점 프렌차이즈화되어가면서 카페식화 되어가지만 그런곳들은 떡을 매장에서 직접 만들지 않아요... 화학첨가물(사실..전..잘몰라요...써본적이없어서요.. 그런데 유연제??같은것을 넣으면 잘굳지않고 냉동보관 해동시 처음과같은맛을 비슷하게낸다고하드라구요)등을 써서 유통기한을 늘리는것이죠. 하지만 단언컨데 떡의 유통기간은 하루입니다.(구입후 바로 냉동보관후 찌거나 전자렌지돌려서 드시는건 괜찮아요) 쉽게 구입할수있는 찹쌀떡. 일명 모찌 경단류 모시송편 두텁떡 색색찹쌀떡등은 대게 대형떡공장에서 납품받아서 판매하는 거라생각하심대요. 떡구입하실때 그 가게에 해당 떡을만들수있는 기계가있는지 이곳에서 만드는것인지 꼭. 꼭!!!확인하세요
3. 사실 위생이 깔끔하다곤 어려워요.. 자주쓰이는 식용류때문에 기계에 기름때가 잘 끼고 대게 어르신들과 노후화된장비(떡기계값이 무척비쌀뿐더러 경쟁이적어서 수리. 부품교체에 바가지가많아요) 또한 운영하시는 분들의 연령층. 위생에 대한 인식부족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최대한 위생에신경쓰려구해요)
점점. 떡집들도 프렌차이즈화 되어가고있어서 빵집같이 잠식되어져버릴까 걱정됩니다... 빵두 좋지만 떡을 간간히 찾아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주저리주저리 글을 남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