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는 GDI차량입니다 그 문제의.....
이전에 SN+오일로 넣고 자동큐에서 오일 봉인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저번주에 5천킬로가 되어서 봉인해제 후 레벨체크를 했는데요
이전에 오일을 F선 위로 넣어주시는 바람에 ㅠㅠ 좀 높았더라죠, 센터에선 F, L (하이 로운가...??)암튼 그 사이 딱 넣어 오랬었는데 만땅선 위 2밀리 정도로 넣어 사진찍고 봉인을 했었습니다.
결과는 한가운데.
오일이 5천동안 기준선의 반 이상으로 줄어든거죠
하지만 정상판정이 나와 엔진교체는 실패했습니다 ㅡㅡ
그만큼이면 줄어든거 아닌가 싶은데 ㅡㅡ..... 이대로는 인정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에는 그냥 순정유로 오일 교체해서 다시 봉인지 붙이러 갔습니다
갔는데 안해주네요 ㅠㅠ... 저번에 정상판정이라 전산에 올리는것 자체가 안된다며 ㅡㅡ...... 재도전 안시켜주네요? 기사분께서는 보증기간 끝날때 쯤 한번 더 해보는게 좋겠다 하십니다.
암튼 인정하기 싫지만. 제 엔진은 정상인걸로. 이번에 오일 교체하면서 일부러 딱 가운데 찍고 갔는데 5천 타면 아랫선 돌파할 것 같네요. 이렇게 엔진보증 후기는 끝났구요
SN+규격 후기를 써 볼까 합니다.
이전에 노킹 빈도와 소음이 감소한것 같다는 느낌이라고 말씀 드렸었습니다.
이번에 일반 순정유로 교체하고 운행해보니. 정말 드라마틱합니다.
당장 노킹음이 들립니다. 그거 기분탓으로 안 들리는게 아니었어 ㅠㅠ SN+는 확실히 효과가 있던겁니다.
노킹소리가 락카 흔드는 카랑카랑한 소리가 아니에요 뭔가 틱틱대는 소립니다. 한번 들리기 시작하면 계속 들립니다. 미쳐 ㅠ
오일 교체하고서는 기분탓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현대순정으로 교체하니 가속할때마다 들려옵니다 ㅜㅜ GDI 쓰시는분들은 꼭 SN+ 쓰세요 ㅜㅜ
요약
1. GDI 보증수리는 받기 쉽지 않다. 실패함
2. SN+규격 오일은 확실히 노킹을 줄이는데 효과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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