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어머니께 따로 용돈을 넉넉히 드릴 형편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어머니 화장품이나 영양제 등은 사고 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특별히 민감한 피부는 아니지만 사용감이 별로인 것은 확실히 말씀하시고 호불호를 표현하시며 다음에 살 때 참고하라 하십니다. 재미삼아 보세요^^
참고: 60대/건성피부/업무상 하루 평균 4~5시간 동안 걸어다니심/일주일 최소 1회 마스크팩, 필링젤 사용/화장을 좋아하시지만 편리하고 간단한 것을 추구 하심/수정화장 립 외에 안하심/몸은 심한 건성이라 샤워 직후에 바디로션 필수
1.쿠션 파운데이션 원래 시세이도 스포츠 파운데이션 등 고체형을 좋아하셨지만 쿠션 등장 이후로는 이것만큼 좋은 게 없다 하시며 쿠션만 사용하십니다.(컨실러도 귀찮아 하셔서 안쓰심) *조건: 자연스러운 색상+커버력+촉촉함
1-1. 애스톤 네이처 롱래스팅 커버쿠션 제가 같은 브랜드 비피다, 갈락토미세스를 즐겨 썼을 때 신제품으로 나와서 한 번 사서 드렸는데 촉촉하다고 하셔서 최소 5번 재구매 했습니다. 가성비 좋고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이 미세하게 들어 있어요. 리필이 튜브라 다 쓰면 스폰지를 분리한 다음 튜브를 짜서 넣어야 합니다.
1-2. 클리오 킬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앰플 쿠션 이건 제가 뷰게에서 영업당했다가 □□박스에서 할인쿠폰 뿌릴 때 사서 드리니까 이제까지 쓴 쿠션 중 가장 촉촉하다고 하셨습니다. 이것도 거의 리필 들어 있는 것으로 여섯개 샀어요. 유일한 단점은 퍼프가 막판에 꼭 손잡이 부분이 뜯어진다는 것입니다.
1-3. 삐아 스파광 파운데이션 현재 사용하시는 제품입니다. 건조해서 얼굴이 당기지는 않은데 위의 두 개에 비해서 촉촉한 편은 아니라 하셔서 기초를 좀 더 신경써야 한다고 하셨어요. 무엇보다 색상과 커버력이 좋다고 하시네요.
2. 마스카라 *조건: 뭉치지 않고 번지지 않으며 지우기 쉬워야 한다.(워터프루프 안됨)
2-1. 더페이스샵 씨드큐어 마스카라 별 생각 없이 샀다가 좋다고 하셔서 두어개 더 샀어요.
2-2. 메이블린 래셔니스타 사은품으로 받아서 드렸더니 깔끔하다고 하셨어요.
2-3. 러브시네마 컬 앤 볼륨 업 마스카라 이것 또한 뷰게를 보고 샀어요. 현재 사용하시는데 괜찮다고 하셨어요.
2-4. 미샤 래쉬-톡 컬러 마스카라 초콜렛 원래 갈색 마스카라를 좋아하셔서 한동안 잘 쓰셨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롱래쉬 제품들이라 약간 바른듯 안바른듯 자연스러운 느낌이 나는 것들입니다.
아, 더 있지만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별거 아닌데 생각보다 글쓰기는 어렵네요. 긴 글 읽어서 감사드리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