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비록 2년여 전부터 논의되어오던 단일팀 참가라지만, 바끄네가 일을 안하고, 북한이 지속적으로 도발을 해서 오리무중이었던 일이 급작스럽게 추진되면서 생긴 문제점... 네 충분히 납득!
3. 사람이 먼저다 라는 정부가 선수 22명에 희생(?)을 강요해서 실망이다... 네 물론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1. 비록 올림픽은 온 국민의 세금으로 치뤄지면서 그것을 정부가 집행하고 주관하여, 국민들이 세금으로 희생(?)하는 대신 그마만한 성과를 올려 보답하려 노력해야 하는 것이고요.
2. 물론 정부가 국민을 대신해서 올림픽이라는 국가 행사를 주관하는 것이니, 국민들이 행사위 이런저런 준비상황에 대해 의견을 낼 수 있지만, 그 직접적인 간섭 범위가 어디까지이냐의 문제...
( 예시 : 단일팀 해야된다 안된다. 스키 감독은 누가 해야한다. 저 선수는 빼야한다 아니다. 등등 )
3. 이미 전세계가 단일팀에 주목하고 있고, 기대치가 높아져가는 상황에서 단일팀을 반대하면, 그래서 이제라도 단일팀을 취소하자는 의견이신지 궁금하고요.
4. 지금 단일팀을 취소하게된다면 22명 선수들에게 역으로 비난의 화살이 돌아가고 선수들의 평판이 세계적으로도 나빠질 수 있으며, 그 감당은 오롯이 선수들의 몫이 되는 것에 대해서 어떤 생각들 하고 계신지?
단일팀 반대하시는 분들의 생각을 듣고싶고요.
저 개인적으로는 이것을 정치적 공격의 목적으로 논란을 키우고 있는 보수세력과 기레기들이야말로 22명 선수들이 비록 큰 아쉬움을 가지더도 명예를 지키고 국가적, 세계적 영웅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뭉게고 있는 것이며, 자칫 선수들에게 그야말로 씻을수 없는 상처를 남길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