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생각
안녕하세요 몇년동안 눈팅짓만 하다가 이런 사태가 온것에 대해서 "왜 여기까지 왔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된 1人입니다.
어렵고 힘들때 같이 힘을 모아서 이겨냈던 시기가 지나니깐 껌이 씹을께 필요 했나요? 아니면 용공세력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나요?
옛날부터 눈팅을 해오다가 본 것들이 있는데 정치의견이 안맞다고 나가시는 분들이 있으셨습니다. 그래서 서로 이견이 안맞으니깐 머 그럴수있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대 어느 날 불만이 점점 늘어 나면서 시게 분리투표 까지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오늘날 까지 오게 된 경우가 그것이라 생각 합니다. 상호간의 인정을 안하고 무조건 핍박을 통해서 마치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와 싸우는 듯한 그런 분위기입니다.
그런데 서로간의 오해가 "저놈은 일베에서 왔다." "저놈은 시게에서 왔다." 라고 말이 많으신거 같은데 그것을 증명할 방법이나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기서 그 게시판에 대한 반대여론이 있을수 있고 아니면 저 사람이 그 게시판을 분탕질 했다고 시게 사람이 아닐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을까요? 아니면 저 처럼 가입일수가 적다고 저를 비난 할수도 있지요.
오유라는 사이트가 그냥 조그마한이 아닌 대형 사이트로 커지게 되면서 유입이 많아지게 되면서 서로간의 의견이 달라지는 것은 당연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그것을 무조건 배격한다던가 무조건 비난한다는지 등 이러한 행위에 대해서 시게분들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그냥 어느날 이러면 그냥 바람불듯 갈 수있는 사건일지 몰라도 이건 점점 쌓여오다가 터져버린 격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니면 그동안 프레임의 갈피를 못잡는 반오유 유저들이 "게시글 간의 불신"이라는 것을 중심으로 원래있던 상처를 더욱 심하게 만드는 격일 수도 있구요.
그래서?
관리자 분들이 이 글을 보셨으면 함입니다. 제 생각에는 아고라나 콜로세움같은 키배 게시글 항목을 만들어서 거기다 불을 붙던지 활활 타던지 마음대로 하는 게시판을 만들면 안되나 생각이 됩니다. 그러면 그 게시글가서 분탕질을 하는 명분을 잃게 만들수 있지 않습니까? 시게든 타게시판이든지요. 이렇게 오랫동안 싸우다보면 정 들어왔던 유저들이 나가지 않을까요? 그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서로의 의견을 무시하고 자기들끼리 담합하는 것들을 여러분들이 오랫동안 비난하지 않았습니까? 비난한것을 자신들이 행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어떤 생각이 들고 계십니까? 아니면 저 게시판에 사람들의 정치적 행태가 마음에 안들어서 그 사람이 게시판에 상주하는 사람인지 아닌지도 불분명한데 그것을 싸잡고 비난해버리면 당사자의 기분은 어떨까요? 아물론 정치판이 예전처럼 돌아갈까봐 그것 때문에 예민하신 분들이 있으시는지 몰르겠지만, 애초에 논란을 당사자나 기자가 만들었지 유저들이 만들지는 않았습니까?(일베x) 삼국사기에 보면 전쟁통에 백제백성들이 신라로 대거 유입되었습니다. 그래서 백제왕이 "내 국민들이니 내놓아라" 라고하니 신라왕이 "백성의 마음은 갈대같아서 바람에 부는 방향에 따라서 움직일 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정치판도 이와 똑같지 않을까요? 무엇을 하든지 이 나라 국민들은 마음에 따라서 움직일 뿐입니다.
아 물론 이런것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 사이트와 반대되는 정부이기도 하였고 그때 국정운영을 막장으로 해서 국민들이 그것에 대항해 일어난것에 대해서 정부가 권력의 힘을 이용해서 무마 할려고 했다는 증거는 지금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 세력이 힘을 잃게 되면서 어디 숨으면서 훗날을 기약하는 행동이 종종 포착되기도 합니다. 그 세력들이 않보일 뿐이니 말이지요.(예 주요 포털 기사 댓글들)
결론은?
간잽이처럼 간을 이리저리 맛을 본것 같은대요. 필자의 의견으로 이야기 한 것 뿐입니다. 어떤분은 뇌피셜이라 할 수 있고 어떤분은 간잽이라 말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까 말했듯이 방안같지 않는 방안을 이야기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서로 싸웠는데 "화해"하라고 하면 진심으로 할까요? 오프에선 그럴수 있어도 온라인에서는 절때 그럴수 없으니 하는 말입니다. 그래서 저런 게시판을 만들어서 서로 싸우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러다가 다른 게시판에 들어가서 분탕질을 하면 이에 대한 처벌을 하는것. 관리자 분께서는 힘들지 몰라도 이렇게 하는 방법이 일단 제 생각으로는 옳다고 생각합니다. 수 많은 유저들이 오가는대 생각을 일심통일하라? 이게 북한이지 아니면 무엇 입니까? 애초에 적폐세력을 숙청하는것 을 목표로 하는건 모두의 공통된 의견의지 않습니까? 어차피 정치적 목표는 대부분 똑같으니 다른 부분에 있어서는 개인의 의견차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방안을 다른 게시판을 만들어서 활용하자는 저의 결론 이였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거나 안 읽으실수도 있지만 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