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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으로 수정하고 있는, 공략게시판 본문>
[미완성] 뉴메타 아이템 합성 공략인데, 제목 좀 지어줄래YO?
...의 일부 내용입니다.
지난 2014년 3월 27일 정기점점 업데이트.
사이퍼즈에 아이템 합성이 나온 지, 만 2년 만에 합성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이 날은 제가 입대하는 날 올린 '아이템 합성 레시피 사용설명서'이 베스트 공략으로 오싸에 간 지 정확히 1년째 되는 날이기도 하죠.
* 아이템 합성 기능이 개선됩니다. ㄴ 소모품을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결과물로 소모품을 획득할 수는 없습니다. ㄴ 합성으로 인한 유니크 획득 확률이 소폭 상향됩니다. ㄴ 합성 예상에서 [확정] 단계가 추가됩니다. 확정이 되면 100% 확률로 예상 결과물을 획득합니다. ㄴ 그랑주화 혹은 테라주괴를 기존보다 다섯 단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단계 → 15단계) ㄴ 달러와 그랑주화 혹은 테라 주괴를 최대 투자 단계까지 한번에 투자할 수 있는 [최대 투자] 버튼이 추가됩니다. |
[확정] 단계가 추가되고 최대 투자 15단계가 가능해짐으로 인해서 합성법도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간단하게 바뀌는 핵심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New] 2유니크 3커먼
- 유니크 '확정'
이전까지는 2유니크 3레어를 넣더라도 유니크가 나올 확률이 100%가 아니였으나,
2유니크로 유니크 '확정'이 가능해지면서 새롭게 떠오르게 된 합성법이지요.
유니크 2개를 사용하는 만큼 확률은 가장 높은 합성법입니다만...
사실 유니크를 2개나 써서 유니크 1개를 만드는 만큼 마냥 효율이 좋은 합성법은 아닙니다. (소근)
· [New] 1유니크 4레어
- 유니크 '매우 높음' {(+ 캐릭터 확정) + 슬롯 무관}
유니크 확률 '매우 높음'을 만드는 것은 유니크 2개를 넣지 않으면 불가능했습니다만,
역시 추가 투자의 단계가 늘어나면서 가능해진 합성법입니다.
다만, 고등급 아이템의 소모가 극심한 만큼 제한적으로 사용했을 때 그 효율이 극대화가 되는데요...
여기서는 '캐릭터 확정'을 응용하고, '사용한 재료는 결과로 나오지 않는다.'는 공식 규칙,
그리고 경험으로 알아낸 '등급은 슬롯보다 먼저 결정된다.'는 숨겨진 규칙을 응용하는 것이죠.
[섬섬옥수를 노렸던 '빈짱기여어' 님의 합성이 성공한 예시,
다만, 이 경우에는 '부위 저격 합성법'도 응용되었는데... 다소 논란이 있는 방법]
이 합성법이 진짜 좋은 이유는, 가치가 낮은 장신구 레어를 가장 효과적으로 소모할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합성은 일반적으로 장비 유니크를 노리는 것이 되어야 하는데... 슬롯 확률의 특성상 하나뿐인 장신구 유니크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장신구 유니크는 고작 한 종류 밖에 없는데 말이죠.
즉, 장신구 확률을 높이는 잉여(...)스러운 레어 장신구들을 다수 소비함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확률에 영향을 주는 것은 등급의 확률 '매우 높음' 뿐. 장비 유니크가 나올 확률이 매우 높으니... 효과적일 수 밖에요.
아, 물론 재수가 없으면 유니크 '매우 높음'의 확률을 뚫고 레어 장신구가 나온다거나...
극한의 확률(...)로 레어 장비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넵, 그럴 땐 우셔도 좋습니다. 위로해드릴게요. ㅠㅠ
· 캐릭터 '조금 높음' → [Hit] '높음'
- 원하는 캐릭터 아이템 2개만으로 캐릭터 확률 높음
이번 글의 핵심!!!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확정' 단계의 추가보다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몇몇의 예외적인 합성을 제외하고는 캐릭터 확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확률 '높음' 은 통계에 따르면 약 60% 정도의 확률인데요...
캐릭터 아이템 2개 넣고 그 캐릭터 확률이 60%라면, 그 캐릭터 아이템 하나가 30%의 역할을 하는 셈이죠?
그러나 100% 나오는 '확정' 단계는 5개를 넣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템 하나당 20%의 역할 밖에 하지 못합니다.
최소 2회의 합성이 보장되는 캐릭터 높음의 합성법이 확률상 훨씬 이득입니다. 정말 재수가 없지 않은 이상에야
또 중요한 것 하나.
캐릭터 확률은 사용하는 아이템의 등급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
즉,
하지 않는 캐릭터들의 유니크/레어들을 유니크 확률을 높이는 재료로 쓰고,
원하는 캐릭터 확률만 언커먼/커먼으로 높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자면 이런... 식으로 말이죠.
[언커먼 두 개만 재료로 써서 원하는 캐릭터의 유니크를 날름 'ㅠ']
아니, 가능한 정도가 아니라 반.드.시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고갱님;;
· 1유니크 2레어 → [Hit] 1유니크 1레어
- 유니크 '높음'
1유니크 2레어를 넣고 추가 투자를 높이면 유니크 '높음'을 만들 수 있었는데,
지금은 최대 투자 단계가 늘어나면서 유니크 '높음'을 만들 수 있게 된 1유니크 1레어로 대세가 바뀌었습니다. 뭐, 극히 일부 예외도 있기는 합니다.
이 글 내용들의 예시에서 1유니크 2레어 합성을 하는 것들이 나오는데,
그건 제가 1유니크 1레어 합성법을 몰랐을 때 시도한 것들이기 때문이죠. -_ ㅠ
· [New] 재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 소모품
- 정석은 4소모품/1소모품 합성, 결과로는 소모품이 나오지 않음
사실 스스로 슬롯을 결정할 수 없는 소모품은 장비에 비해서 그 가치가 낮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가치가 낮은 합성에서 효율적으로 많이 소모하는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고로 소모품을 쓰는 가장 좋은 합성은 유니크가 사용되지 않는 합성에서,
노리는 유니크가 많아서 어떤 유니크가 나와도 괜찮은 캐릭터를 대상으로 쓰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모품을 사용하는 경우의 슬롯 확률은 아래의 표에 따릅니다.
소모품 갯수 | 장비 갯수 | 장신구 갯수 | 추가투자 0단계 | 추가투자 5단계 | 추가투자 10단계 |
4개 | 1개 | - | 조금 높음 | 높음 | 높음 |
3개 | 2개 | - | 높음 | 높음 | 높음 |
2개 | 3개 | - | 높음 | 높음 | 높음 |
2개 | 2개 | 1개 | 조금 높음 | 높음 | 높음 |
1개 | 4개 | - | 높음 | 높음 | 매우 높음 |
1개 | 3개 | 1개 | 높음 | 높음 | 높음 |
- | 5개 | - | 높음 | 매우 높음 | 매우 높음 |
- | 4개 | 1개 | 높음 | 높음 | 높음 |
- | 3개 | 2개 | 조금 높음 | 높음 | 높음 |
* 추가투자 0/5/10단계 이외의 확률 변동은 없습니다.
* 장신구 5/4/3개의 경우에는 동일 갯수의 장비의 슬롯 확률과 동일합니다.
* 소모품 5개 또는 장비/장신구 비율이 같은 경우는 슬롯 확률 ??(50%)로 표기됩니다.
표에서 굵게 표기한 1소모품의 경우에는 레어 등급 장비 아이템이 부족할 때 채워넣기에 이상적입니다.
[소모품을 넣었지만 장비 확률은 여전히 '매우 높음'
다만, 이 경우에는 유니크가 사용되는 합성에 사용되었다]
결과 역시 의도한 대로 나오지 않은 실패한 합성. 그런데 결과물이 '데몰리션 파이어' (응?)
그리고 4소모품의 경우에는 가치가 낮은 레어 소모품을 많이 소모하면서도, 장비 확률은 '높음'을 만듭니다.
아이템이 많이 필요한 주캐의 소모품이 많은 상황에서 장비 아이템을 아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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