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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릭터의 이해 개론 : 휴톤편
게시물ID : cyphers_999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천이서생
추천 : 13
조회수 : 740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4/10/27 01:51:09
사이퍼즈하면서 케릭터나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없이 그냥 "닥치고 한다!"

라는 느낌의 사람이 너무 나도 많습니다 

본래 이해도가 높아지려면 많은 케릭을 다수 해봐야 하지만 그럴 생각이 전혀 없는 분들을 위해 장인 지망생을 위해 몇가지 

케릭 이해를 쓰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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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처.JPG

파괴왕 휴톤

휴톤휴톤 휴지통!  
힘쎄고 강함! 

이케릭터는 주로 탱커의 역할을 맡고 있죠 

보통 탱커라함은 높은 생존력으로 적의 중심을 흩트리고 아군을 보호하며 적에게 끊임없이 괴롭혀줘야하죠 

하지만 이케릭터는 그런 역할에 매우 근접합니다 

우선 별점을 보실가요 

캡처.JPG
별점 

이별점은 그케릭만의 특성과 이해력을 도와줍니다 

별이 많으면 그에 대한 긍정적인 능력이 높다고 할수 있죠 


첫째로 근거리 별두개입니다 상대방 최전방 케릭에게 적절한 대미지를 줄수 있다는 거겠죠???


둘째로 원거리는 별이 없죠 오로지 원거리 견제기술이 없고 오직 근접만을 위함입니다 


셋째로는 대인 능력이죠 별두개! 공성보다는 사람을 치라고 합니다! 


넷째로는 공성이죠 기본적인 별한개입니다 치면 어느정도 벌겠지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다섯번째 이것이 당신이 이케릭을 선택하기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조작성이 별하나인데요 

조작성이 별이 하나라는 이유는 기술자체가 단발적이며 기술연계가 좋다라는 뜻입니다 여러번 콤보넣을필요없이 퍽퍽퍽 하고 때리면 

다른케릭이 여러번 때리는 풀콤정도는 아닐지라도 

어느정도 대미지가 나오는 데다가 빠르게 콤보를 우겨넣고 다른녀석에게 눈을 돌릴 수있다는 이야기! 


여섯번째 무력화입니다 이것은 케릭마다 다른데 휴톤의 기술중 "서든어퍼"에 소수의 기절확율이 있습니다 물론 잡기역시 무력화라고 할수있는정도로 

특별한 잡기 를 시전하죠 "바로 당신이 누를 때까지 놓아주지 않겟어입니다!" 일정시간이 있지만 꾀나 오랫동안 당신이 원하는 동안 잡아줄것입니다 


일곱번째 방어죠 이케릭만의 조금은 특별한 능력인데요 특수기술 즉 스페이스바가 막기 입니다 말그대로 정면에서 오는 적들의 공격을 요리조리

스페이스바를 누른상태에서 "정면공격에 한에서" 적의 공격을 모두 막아내죠 하지만 요즘 버그가 터지다보니 막기를 포기하시는 분이 많죠 

자세한건 스킬편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킬
캡처.JPG
자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도록하죠 

아이 리쉬 복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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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탱커계열은 평타가 생명인법! 그렇습니다 휴톤의 평타입니다 사람을 딱 세번때리죠 

d.JPG     df.JPG      32323.JPG

빵빵빵! 

이 기술은 다른 케릭터보다 훨씬 중요한데요 그이유는 안정적으로 평타 연계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른케릭터들은 평타 끊어 치기가 매우 불안전하죠 언제 적이 반격할줄모라서긴장해서 툭툭툭 하면서 치기 마련이죠 ! 그리고 까딱하단 펑 으앙! 

하지만 휴톤은 다릅니다 그는 당신에게 안정적인 끊어치기를 선사해줍니다! 

왜냐하면 휴톤은 평타 경직이 매우 진~ 하기 때문이죠 평타를 치다보면 당신도 알게 될겁니다 뭔가 평타로 적을 치고 있는데 뭔가 여유가 있는것

같다구요? 네 그렇습니다! 그걸 이용하여 큰기술이 아닌 적당한 연계를 할수가 있죠 하지만 가장 안정적으로 딜과 연계를 넣기 위해서는 

2타후 연계가 좋습니다 하하 그래서 연계해야 하는 스킬은 뭐냐구요??? 하나밖에 없습니다 !! 바로 잡기죠 ! 


아아 화내지 마세요 하하 휴톤은 어퍼나 핵펀치 등 다른 벨류 스킬은 너무 나도 큰 선딜이 있기 때문에 당신의 끊어치기에 애로에로사항이 꽃필겁니다

그러니 기억하세요 3평타 모두칠게 아니라면 2평후 잡기를 사용하여 주셔야한다는걸요! 아 물론 잡은다음 아군에게 밥먹어라 시전하는 거 잊지마세요! 


바야바

캡처.JPG

으악 이XX 여기까지 쫒아왓어! 

당신에게 뻥소니 범과 탈주그탈주아님범의 영예를 안겨줄 바야바 입니다 순식간에 일정거리를 적에게 날아가 상대방을 날려버리죠! 

캡처.JPG

바야바는 도일 대신 휴톤 하는 이유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 물론 다른 이유도 있겟지만 저는 이 이유를 뽑고 싶군요 

"일정거리"를 빠르게 날아가기 때문에 적을 덮쳐서 적의 진영을 무너뜨리기 매우 쉽죠 그냥 적이 보이면 쓰면되는 거에요 

실제론 그런거 없이 바야바 끝나면 다구리  

그리고 빠져 나올때도 기상무적과 동시에 바야바를 쓰는 당신을 막을것은 없습니다! 

일정거리를 날아가는동안 거치적 거리는것들은 모두 타격을 받습니다 !!  그리고 매우 개이득으로 선딜이 그런거없다 없습니다!

생각해 보시죠! 미친 근육 게이 놈이 준비 동작도 없이 펑하면서 눈깜짝할세에 제! 엉덩이를 노린다구요! 히익! 

게다가 범위는 저 팔과 다리 그리고 다리와 팔사이의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닿으면 그대로 휴톤 팔에 안겨 날아가죠! 저걸 막을수 잇는방법은 

사퍼내에 몇가지 없습니다 아물론 당신이 신의 컨트롤로 적이 바야바를 쓸줄알고 대비를 하며 기술을 쓰는건 예외입니다! 하핫 그정돈 바주자구요! 

기본적으로 이동거리가 생각보다 짧습니다 하지만 길게 만드는 방법이있습니다 여러분이 군대에서 배운 탄도학을 이용한 방법이죠! 개소리 

오브잭트에 올라가서 바야바를 쓰게되면 마치 4.2 박격포 날아가듯이 포물선을 그리며 멀리 장거리 형식으로 날아게 됩니다 

더높은 오브잭트일수록 더멀리 날아가겟죠! 이기술로 "니가 여기까지 올줄 몰랏어" 기술을 시전 적을 당황하게 합시다!

또한 덤으로 바야바에는 하단 판정이 있죠 누워있는놈 일어나게 패줄수있다는 소립니다! 하지만 포물선을 그리면서 뛰기 때문에

바로 앞 아니면  떨어지는 부분에 누워 있는 적이 없으면 곤란하겠죠! 적이 피별로 안남아서 일어나는거 꼴보기 싫으신분은 

막타는 바야바로 드시면됩니다! 

하지만 무용문답 절대체 바야바도 약점이 있으니 선딜은 그런거 없다 후딜 그런거 있다 입니다 예 ! 그렇습니다 후딜이 존재하죠 

무시무시하게도 바야바 시전이후 다리가 아파서 다리를 주무르고 있어야합니다!!!! 이런 젠장! 그뒤에 다구리 맞을 준비하시면되죠! 뭐?

그렇기때문에 바야바로 덮쳐야 할시점 쓰지 말아야 할시점 을 잘 구별하세요! 




서든어퍼

sdsds.JPG

탱커를 지향하는 휴톤의 주요 딜이자 무력화 별하나 던져준 이유입니다! 

순간적으로 왼쪽 !!!강한!!!주먹으로 치면서 적을 일정확율로 기절 혹은 실패시 !!!강한!!! 주먹으로  그냥 때립니다  

하지만 기절이 안터져도 경직이 좀길죠 한마디로 밑져야 본전! 

캡처.JPG

썩은 어퍼! 

몸집만 비대해서 사람 때리기 보다는 쳐맞는 걸 즐기는 마조 히스트 같은 케릭터지만 그래도 탱커도 딜링이나 강력한 주요 무기 정돈 있어야죠?!

그게 바로 서든어퍼입니다 일정거리를 앞으로 가면서 왼쪽 주먹으로 강하게 치죠 ! 

순간적으로 슈아 판정 (슈퍼아머 적공격이 경직은 받지 않음 대신 데미지는 그대로 받음)  회피기가 없는 케릭터들에게 

막을 방법이 없쪙 ㅠㅠ 하게 만들죠 제법 강력한 딜링을 자랑하는데다 기절확율은 덤!!! 기절걸리자마자 연계기술 퍽퍽퍽 끝! 

게다가 기절에 걸리지 않아도 경직이 꽤나 길어서 그렇습니다! 연! 계! 기! 술! 이 가능하죠 

하지만 그에 약점이 있엇으니 이름하야 무시무시한 선! 딜! 네 그렇습니다 모든 슈아기가 그렇든 약점이 있으니 그건 바로 "막으면 잡겟다"

선딜이 꽤나 길기 때문에 휴톤이 어퍼 쓰는순간 순간적인 잡기 사용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휴톤을 잡기 지옥으로 보내드리죠

아마도 사이퍼즈 사상 최고로 잡기 쉬운 슈아기 중 하나일거라고 자부합니다 !! 이런 제기랄! 




지옥구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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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톤의 누워있는 놈 괴롭히는 기술이자 생각보다 쓸만한 추노기술입니다! 

짧은거리를 점프한뒤 땅에 구멍을 내면서 적을 공격하죠 하단 판정으로 누운 적도 공격할수 있습니다 어딜 어른이 오는데 누워있어! 

캡처.JPG

파워당!

이 기술은 누운 적에게 추가타를 주게 설계 되었지만 짧은 거리를 날아가기 때문에 짧은 거리의 적에게 빠르게 근접하면서 넘어뜨릴수 있게 되죠! 

생각보다 날아가는 거리가 짧지만 조금되서 바야바가 없을때 쓰기 적합하죠 

2타 기술로 보시면 되는데 그이유는 내려찍을때 한번! 그리고 땅에 주먹박을때 한번 파동을치며! ! 이렇게 터집니다 

그러니 첫타가 안맞아도 두번째 타에는 맞을수가 있다는겁니다! 

두번째 타는  파동이 있어서 타격거리도 깁니다! 

단점으로는 도일보다 거리가 짧고 레베카 보다 데미지가 약합니다 이런 젠장! 

아 그러니 도일이나 레베카를 으...으악 당신 누구야! 쾅! 



짐짝던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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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톤의 강력한 이니쉬 에이쉬를 책임지는 짐짝던지기입니다! 휴톤이 아이작과 동일하게 택배회사 직원이라는게 사실로 밝혀졌죠! 

적을 잡은뒤 마음대로 360도 회전하면서 마음에 드는곳으로 던질 수 있습니다! 택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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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앙으아앙앙!~~~~ 


휴톤의 연계 기술중 핵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휴톤의 스킬 자체가 경직이 많아서 적을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고 그걸 자신이 원하는곳으로

던질수가 있습니다!! 아군에게 다구리 하기 쉽게 던져주면 정말 좋아하겠죠 와 신난다! 

어퍼 이후 잡기! 2타 이후 잡기 모두 가능합니다! 모두 안정적으로 2타나 어퍼 성공후에는 반드시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어퍼나 2타 이후 잡기를 했는데 적이 맞잡기를 했다구요?! 그건 당신이 간을 봐서 그래요! 간보지말고 확실하게 잡읍시다! 

단점으로는 (?) 잡은 상태는 무적이 아니고 슈아 상태이고 던지는 쪽으로 클릭한 상태에서 던지는 때까지 무적입니다 

이걸로 잡히지 않은 적케릭터를 농락할수도 있죠! 슈아로 막을 수 있는 기술은 맞아주고! 슈아도 막을수 있는 스킬을 쓰면 펑하고 날리시면 됩니다!

또한 던진 케릭터자체가 던진 무기 자체로 인식되어서 던저진 유저에 맞는 것은 모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어이쿠쿠쿠 아좀 비켜봐 


안면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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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에 있는 모든 스킬을 다 쳐마셔버려요! 냠냠냠  막아버립니다! 모든 스킬 피터의 책날리기부터! 미쉘의 더스트 토네이도! 루시의 부채궁까지

에임만 제대로 맞춘다고 모조리 막을수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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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톤을 하는 이유 하지만 지금은 아니란다! 

어그로의 제왕 

버그 폭발! 


과거 모든 휴톤을 휴톤을 하게 했던 절대 무적 지체 안면가드입니다 

하지만 크나 큰단점이 있으니 말그대로 슈아 판정형식의 막기이기 때문에 홀딩형 기술이나 잡기에 취약합니다 

하지만 그거에 맞으면 우리의 휴톤이 아니죠! 막기도 중 스킬을 자연스럽게 스페이스바 누른상태에서 쓸수 있기 때문에 막은상태에서 부드럽게 

주먹을 내뽑아 봅시다! 

또 다른 단점 몇개라면 정면이 말이 정면이지 쿠마 다리 같은 다리에 맞게되면 안면가드가 고자가 깨져버립니다! 

또한 모든 휴톤 덕후들을 절망에 빠지게한 절대 버그!!! 안면가드로 당신이 막았어도 그냥 깨져버립니다! 

뭐라구요? 제대로 막았다구요???

하하! 설마요 다 고갱님 과실입니다 고객과실! 안면가드를 제대로 안면을 보셧어야죠! 



핵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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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한방

휴톤이 탱커 주제에 원딜 다따고 다니는 문제의 이유 입니다 

강력한 짧은 범위내에 주먹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크게 휘둘러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 

1번.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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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펀찌이잉이!!! 

허리 돌아간거 봐 180돔! 


휴톤의 강력한 한방기로 서득어퍼가 조금씩 조금씩 데미지를 주는 주요 딜링기라면 핵펀치는 한방에 큰데미지를 주는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슈아 판정과 함께! 잡기 무시 !기능까지 있어서 적이 잡기 조차 사용할수 없게 만듭니다! 데미지도 쏠쏠해서 당신이 장갑을 하나만 샀다면 

1상의 간 원딜정도는 한방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선딜과 후딜이 매우 길어서 쉽게 안맞아 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몇가지 기술이 발명 되었습니다 

1. 어퍼 기절후 핵펀치 : 매우 안정적으로 맞을수 있죠 확정타라고 보시면됩니다! 

2. 기상 이후 핵펀치 : 주로 많은 휴톤유저들이 쓰게 되는데요  상대방이 넘어지고 일어날때 무적이 풀리는 시간을 측정해 정확한 시간에 핵펀치가 

맞게 하는 것이죠 슈아에다가 잡기 무시까지 있고 범위도 꾀나 되서 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단점은 핵펀치를 쓸때 적군이 다수의 타격을 할시 핵펀치가 느려집니다 핵프어어어엉ㄴ치~  그래서 우연히 다른사람이 맞기도하죠 

낙궁으로 쓸때에는 다른 케릭 궁과 다르게 궁을 누르는 는 순간 그자리에 뚝 떨어지기 때문에 오브젝트에 찰싹 붙어서 있는 적케릭에게

유용하게 깜짝 궁을 선사해 줄수 있습니다! 어익후 너 포물선 그리면서 써야 되는거아님? 형은 그런거없다 


연계기 

다음은 휴톤의 연계기입니다 주로 콤보라고 하죠 이기술은 각각 다른 때에 맞춰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휴톤은 딜러가 아니라 탱커니까요 ! 하지만 앞에 세개는 항상 같다는게 함정

1. 평2 후 → 짐짝 던지기 → 바야바 → 지옥구멍 

적을 아군의 기지에 안전하게 배달 하면서 자신의 안전도 지킬수 잇는 연계기입니다 


2. 서든어퍼 → 짐짝 던지기 → 바야바 → 지옥구멍 

평타가 거리에 안맞을때 적당한 이동기 이후 적을 배달합니다!


3. 무슨짓을 하여 넘어짐 → 지옥구멍 → 근접에서 바야바! 

적이 딸피여서 빨리 제거 해야할때 쓸만합니다! 재 빠르게 바야바로 킬하고 사라지죠 


어차피 휴톤은 연계기가 거기서 거기 입니다 조작성이 별하나 인이유 기술자체가 콤보가 아닌 한방 한방기로 이루어져있죠 

결국은 모두 짐짝 던지기 이후 바야바 그리고 지옥구멍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휴톤은 콤보 보다는 그때 그때 다른 연계가 필요합니다 위 콤보는 팀이 없을때 최대한 시간 끌기 + 극딜주기 입니다 

하지만 가장 필요한건 팀과의 연계입니다 

한타중 

당신이 휴톤이라면 이런 콤보를 쓰는 것보다 짐짝 던지기로 아군에게 던져준후 적에게 바야바로 달려드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그외 

휴톤은 앞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탱커입니다 

하지만 딜도 무지막지하죠 그래서 반항아들이 만든 근딜 휴톤이 많습니다! 주로 공격력 을 올려서 강력한 슈아기와 

핵펀치를 바탕으로 적을 마구 잡이로 찢어 발기죠 하지만 앞에서 말씀드리다시피 선딜과 후딜이 강력하여서 정말 강한 멘탈과 

침착한 고수라면 공격력을 모두 무용 지물로 만들겟죠! 하지만 그외인 당신은 !! 그것마져 파쇄하여 아군을 승리로 이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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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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