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불법 정치자금 정황, 원유철 사무실 압수수색
게시물ID : sisa_9967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22
조회수 : 1079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7/11/16 11:10:55

15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 김종오)는 이날 경기 평택시 원 의원 지역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 했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원 의원의 정치자금이나 후원금 등 재무 회계를 담당해온 A씨 자택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원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에 기반을 둔 사업가들로부터 1억원대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이 중에는 뇌물 성격이 짙어 보이는 자금도 포함돼 검찰은 불법 정치자금의 대가성 여부도 확인할 방침이다. 검찰은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자료와 자금 출처 및 성격, 관계자 진술 등에 대한 분석을 마치는 대로 원 의원을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원 의원이 인허가 등 각종 사업민원 해결에 도움을 주고 대가로 불법적인 자금을 받았다면 형사처벌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특히 압수수색 대상에 원 의원 지역구 사무실이 포함돼 주목된다. 지금까지 원 의원의 전 보좌관이나 지인 사업가 등이 수사선상에 올랐지만 원 의원 본인이 검찰 수사 대상으로 지목됐다는 점이 공식화했기 때문이다. 이는 검찰이 원 의원 사법처리와 관련해 상당한 증거와 진술을 확보했다는 뜻으로 보인다.

출처 http://www.hankookilbo.com/v/2e02aa837a844ef29b2bb7d4ae3520dc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