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대통령 조코위대통령 깜짝쇼핑"은 문대통령이 제안
게시물ID : sisa_9952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필버중단반대★
추천 : 30
조회수 : 1988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7/11/10 10:52:19
문재인 대통령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의 '카트타고 깜짝 쇼핑'은 문 대통령의 뜻이 반영된 일정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9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국빈 방문을 앞두고 "조코위 대통령 측에 국빈방문 공식 일정 이외에 조코위 대통령님과 함께 시장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며 "일반 국민들이 사는 모습을 함께 보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해보라"고 지시했다.
조코위 대통령 측은 "쇼핑몰을 함께 가는 것이 가능할 것 같다"는 답을 전해왔다. 청와대 관계자는 "언제 어디로 갈 것인지는 오늘 정상회담 직전에야 공개됐다"며 "조코위 대통령이 직접 운전하는 카트를 탈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한-인도네시아 정상회담을 위해 보고르 대통령궁을 찾은 문 대통령은 조코위 대통령과 '깜짝 쇼핑'에 나섰었다. 대통령궁에 기념식수를 심은 직후 조코위 대통령이 직접 전기카트 운전대를 잡고 함께 대통령궁 인근의 몰로 향해 더욱 관심을 끌었다.
조코위 대통령은 몰에서 인도네시아 전통의상인 '바틱'을 문 대통령에게 선물했다. 문 대통령은 밝은 표정으로 바틱을 입어봤다. 양국 정상은 몰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사과주스를 함께 마시기도 했다.
기습적인 두 정상의 몰 방문에 시민들은 환호를 보냈다. 두 정상의 손을 잡기위해 시민들이 몰려드는 바람에 경호원들이 진땀을 흘렸다는 후문이다. 문 대통령은 사과주스 가게 주인에게 "조코위 대통령이 오셨으니 이 가게가 대박날것 같다"고 덕담을 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K-POP의 열혈 팬인 조코위 대통령 딸의 결혼식에 맞춰 샤이니 민호의 축하 동영상과 엑소(EXO)의 서명이 담긴 CD를 선물했다. 조코위 대통령 딸의 결혼식은 8일 진행됐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