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엄청난 외교력 (한중관계 회복!)
게시물ID : sisa_9927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봄의천국
추천 : 23
조회수 : 1633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7/10/31 13:45:49

한중 '교류협력 조속히 회복, 사드보복 해제,

한중 외교부 합의문 발표, 8개월 만에 사드보복 해제될 듯 ,사드문제를 둘러싼 한중 갈등이 전격 봉합됐다.

한국 외교부와 중국 외교부는 31일 오전 10시 홈페이지를 통해 '한중 관계 개선관련 양국간 협의 결과' 라는 제목의  한중 합의문을 동시에 게재했다.


중국측은 한중관계 복원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 문재인 정부가 신뢰할 만 하다. 여러 대외문제에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원칙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이 신뢰할 만 하고 박근혜 정부와 다르다 " 고 우리 외교채널에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복수의 외교 소식통 등은 문재인 정부를 신뢰하는 중국 정부의 인식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중국 정부는 문재인 정부를 점차 신뢰하게 됨에 따라 사드문제를 현 상태로 둔체 관계복원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중국 정부는 사드 관련 이견을 차치하고 박근혜 정부 최고위 당국자들이 언급한 사항을 얼마 되지않아 아무런 설명도 없이

뒤집어 버리는 데에 한국 정부를 불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중국 정부는 5~6개월간 한국 정부의 행태를 주시했으며, 한국 정부의 입장을 살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지난번 한중 수교 25주년 기념 '치바이스 전시회' 때 영부인께서 몰래가 중국에 대한 관심을 표하고 친서도 교환하면서 분위기를 조성했다.





지난날 왜교부에서 진정한 외교부로,

출처 뷰앤뉴스, 헤럴드 경제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