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대추]탐정A:이 사건을 해결하면 저는 보험사에게 2억원을 받습니다.
게시물ID : panic_9917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고양된고양이
추천 : 6
조회수 : 1761회
댓글수 : 60개
등록시간 : 2018/08/24 21:00:52
옵션
  • 창작글
※ [대추]는 대답하는 추리공포소설의 약자임.

Ⅰ. 진행 Rule
1. 본 이야기의 화자는 탐정A이며 참여자는 탐정A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거나 수사를 요구할 수 있다. Ex)피해자가 사망함으로써 최대 이득을 보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Ex) 피해자의 소지품 중에 특별한 것이 있나요?
2. 참여자의 특정 질문이 핵심단어에 인접했을 때 탐정A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시스템]이 진실을 알린다. ex) [중요질문], [첫 번째 진실], [중요정보] : 피해자가 운전한 자동차는 SM5다.
3. 참여자의 요구로 탐정A가 수사하여 사건의 실마리를 풀었을 경우 [시스템]은 [N 번째 진실을 찾았다]고 알린다.

Ⅱ. 정답 인정 Rule
1. 본 이야기의 결말은 3가지로 진행될 수 있다. 결말의 진행은 [밝혀진 진실의 내용]과 [‘정답제출자’의 감정 상태]에 영향을 받는다.
2. 밝혀진 증거를 활용하여 ‘사건의 내막’을 풀어낸 자를 ‘정답제출자’라고 칭한다. ‘정답제출자’의 추리가 정답에 인접한 경우 [시스템]은 [사건을 해결하셨습니다]라고 안내하며 탐정 A는 접답제출자의 추리로 사건을 조사하여 사건의 세부내막을 밝혀낸다.

Ⅲ. Start
제목:탐정A:이 사건을 해결하면 저는 보험사에게 2억원을 받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민간수사관, 탐정 A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보험사기 금액과 빈도수가 점차 늘어 저를 찾는 보험사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처럼 A 보험사, B 보험사의 변호인이 다 함께 찾아온 사건은 좀처럼 없는 일입니다. 

  간단한 사건 개요는 이렇습니다. 피해자 A는 8개월 전 기존에 가입한 A보험의 사망보험금 한도를 2억까지 늘리고, 그날 B 보험에 추가로 가입했습니다. 이는 모두 정기보험으로 자살을 제외하면 사망원인에 상관없이 중복지급이 가능한 보험이었습니다.
  보험가입 이후 피해자 A는 월 70만 원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납입하며 생활하다가 지난주 수요일 새벽 2시, 자신의 차량으로 서울 성동구의 살곶이다리를 건너다가 차량이 물에 빠져 사망하게 된 사건입니다.

  본 사건에 대해 경찰이 조사한 사인은 ‘자동차 사고에 의한 사고사’이며, 보험사에서는 막대한 보험금 지급을 앞두고 본 사건이 ‘보험사기’일 가능성이나 ‘자의에 의한 자살’은 아닌지 최종적으로 조사해 달라는 의뢰가 있었습니다.

 계약 내용에는 사건조사를 통해 ‘보험사기’임을 증명해 낼 시 저에게 2억원을, 경찰 조사처럼 ‘사고사’임이 확실할 때, 제게 500만원을 지급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사건 해결의 수당이 약 40배나 된다는 것은 의뢰한 보험사에서는 절실하다는 소리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로서는 꽤 구미가 당기는 일이 아닐 수 없지만, 순수하게 진실을 규명하고 더 옳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제 신념에 본 사건을 수락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경찰 조사에서 나왔듯 막막하기만 한 이 사건을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는 천천히 생각해봐야겠죠. 지난 사건들처럼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해결한 사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정의가 보호받는 옳은 세상을 위해, 도움을 주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