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갱이는 그들이 만들어서 국민에게 씌운 비열한 굴레이고 적폐는 국민이 규정해서 그들에게 채운 정의로운 수갑입니다.
단어를 사용하는 주체가 전혀 똑같지 않지 않습니까? 그때는 언제 국민들이 스스로 나서서 뇌물로 감형받은 새끼들한테 빨갱이새끼야 했습니까? 뇌물로 물량 독점한 하청업체 사장놈한테 빨갱이새끼야 했습니까? 공천 받기 위해 눈치나 보던 국회의원한테 빨갱이새끼야 했습니까? 정부 구워 삶아서 법인세 감면 받은 재벌한테 빨갱이새끼야 했습니까?
정부 정책에 대해서 조금만 비판하면 그들이 우리들한테 빨갱이새끼야 했지요? 선진유럽복지국가가 생겨난 과정 좀 공부할라치면 그들이 우리들한테 빨갱이새끼야 했지요? 노무현 좀 지지한다하면 그들이 우리들한테 빨갱이새끼야 했지요?
그러면 지금 정부 비판 좀 할라치면 적폐야 하는게 뭐가 다르냐구요? 입장만 바뀌었지 똑같이 굴고 있는거 아니냐구요? 제 2의 503 정부를 만들고 있는거 아니냐구요?
현 정부의 잘못을 꾸짖기 위해 내세울 수 있는 그럴싸한 논리같아보여도 마치 썰전 하차가 거론되고 있는 박형준씨의 논리와 다를바가 없네요.
민주정부 고작 3기입니다. 대한민국 70년 역사에서 이제 겨우 3번째 집권하는 거란 말입니다.
비판적 지지? 지지 철회? 보수 집권할 때는 어디 계시다가 이제들 나오셔서 이렇게 열성적으로들 비판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부의 외교성과에 대해서 아주 인색한 칭찬만 가볍게 해도 적폐들은 문베충이네 문슬림이네 하고 있는 마당에 우린 참 여유롭습니다. 3기 민주정부도 아닌게벼? 다음 대선 때 심판했다가 10년 뒤에 다시 뽑지 뭐 4기는 더 잘 할라나 이럴바엔 차라리 궁물당이나 시켜보지 뭐
비판적 지지의 신화를 주창하는 소설을 쓰는데 시간 낭비 마시고 George Orwell의 1984 읽어보시면서 한나라새누리자유한국당이 또 집권하게 되면 심지어는 문재인병 걸린 초딩이 집권하게 되면 이 나라가 어떻게 될지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상할 필요도 없지요. 우린 이미 세월호를 겪었는데요. 우린 이미 녹조라떼를 겪었는데요. 우린 이미 노무현을 잃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