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노래는 듣기전에, 아레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가장 높은 해상도로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해상도에 따라서 음질이 다릅니다.>
<동영상 소스를 붙여넣어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VEVO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링크로 올려드립니다.>
오유 베오베를 눈팅하고 있던 도중, 쇼미더 머니 관련 글을 읽고 Eminem이 은근히 오유에선 잘 알려져있지 않다는걸 알았습니다.
그러므로, Eminem이라는 랩퍼와 노래를 알려주고자, 소개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Eminem은 가장 유명한 특징으로는, 백인 랩퍼라는 점입니다.
최초의 백인 랩퍼는 아니지만 매우 좋은 힙합과, 그에 상응하는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일단 가장 상당히 유명한 곡으로는, The monster라는 Rihanna와 피쳐링한 곡입니다.
<바쁘신 분은 1분부터 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아하는 곡이며, 뮤직비디오 및 가사도 매우 훌룡한 편입니다. 한번 들으면 잊지 못하는 리듬과 Rihanna의 목소리가 잘 어울어져 최고의 음악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곡은, Eminem의 속사포 랩의 실력 및 라임을 만드는 재능을 느낄수 있는 Rap god 이라는 곡 입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이라고, 말로 설명하는 것 보다 한번 듣는것이 더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http://youtu.be/XbGs_qK2PQA
The monster은 Rihanna와 함께 어우러지면서 서로 맞추듯 노래를 부르는 것인 반면, 이곡은 말 그대로 자신이 부른 곡입니다.
영어를 잘 알지 못하는 저조차도 가사의 발음 및 라임이 찰지게 느껴지는 곡입니다. 특히 후반부분 속사포로 랩을할때는 기겁하였습니다.
또한, 이곡은 라이브로 할 수 있느냐, 없느냐로 상당히 많은 말이 있었습니다만.
그러나 이곡은 말 그대로 Rap이며 리듬은 살짝 느껴지지 않는 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단점을 보완시키며 훌룡한 노래라고 생각되는 Berzerk라는 곡을 만들어냅니다.
http://youtu.be/ab9176Srb5Y?list=RDab9176Srb5Y
뮤직비디오가 상당히 난해하지만, 랩만 들으면 엄청나게 많이 듣던 리듬이라고 생각하실 것 입니다.
그런데 그 많이 듣던 리듬이 어드 리듬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분명한건, 귀에 많이 익은 노래라는 것 입니다.
이렇게 귀에 많이 익은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이 글을 읽기 전까지 Eminem의 노래라는 것을 모르고 음악을 찾아다니며 방황하시던 분은 오늘부터 Eminem의 앨범을 사도록 합니다.
이상, 난잡한 글을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