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靑 "김상조 후보자, 국민 납득할만한 수준 해명"…'적격' 입장
게시물ID : sisa_95235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비야유느니
추천 : 35
조회수 : 1622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7/06/04 11:29:36
文대통령, 국회 청문 결과보고서 채택 여부까지 본 뒤 임명할 듯

(서울=연합뉴스) 노효동 강병철 기자 = 국회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7일 결과보고서 채택 여부를 논의할 예정인 가운데 청와대는 4일 김 후보자에 대해 사실상 '공직 적격'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김 후보자가 청문회를 통해 언론과 야당이 제기한 각종 의혹에 대해 국민께 납득할만한 수준으로 해명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는 위장전입, 논문표절, 다운계약, 부인 취업 특혜 등에 대한 의혹을 이유로 "문재인 대통령이 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거나 자진해서 사퇴하도록 설득해야 한다"(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는 야당과는 입장차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김 후보자에 대한 적격 의견이 담긴 국회 청문보고서를 채택하기 위해 전병헌 정무수석비서관을 비롯한 정무라인 채널을 통해 야당을 대상으로 한 설득 작업을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공정위원장 후보자는 국회 임명동의 대상이 아니며 인사청문회법에서는 국회가 인사청문 보고서를 송부하지 못하면 대통령은 10일 이내 범위로 기간을 정해 보고서 송부를 다시 요청할 수 있고 이 기간에도 송부되지 않으면 대통령은 후보자를 공식 임명할 수 있다.

이런 차원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의 청문 보고서 채택 여부까지 지켜본 뒤에 법에 따라 김 후보자에 대한 임명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9313456

http://v.media.daum.net/v/20170604110808813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