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유행님들~! 행님들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지혜를 공유해주세요!
전제 :
오토바이 기종 : 2017년식 MT-03 신차
구매일 : 17년 3월 30일(두달 됐네요)
제 오토바이 무등록, 무보험 이었습니다. (자동차를 오토바이 구매 직후 아버지께 받아서 편의점 마실용 외에는 탈 일이 거의 없어서 번호판을 달지 않았습니다.)
질문 1. 수리비 견적을 뽑으면 보험사에서 이 수리비를 제 계좌로 입금하는 게 맞는 것인가요? 아니면 아래 오토바이 센터 말대로 그냥 오토바이 센터에 맡기고 전부 수리를 해야하는 건가요? 이렇게 되면 오토바이 센터만 개이득 보는 거 아닌가요?
질문 2. 현재 오토바이를 센터에 맡긴 상태입니다. 교통비 받을 수 있나요? 하루에 얼마정도 받을 수 있을까요?
질문 3. 수리비 외적인 비용은 보험사에서 지불을 하는 것인가요? 피의자가 하는 것인가요?
질문 4. 차량 감가상각비는 얼마정도 받아야하나요?
-------05.31---------
1. 5월 31일 21:00~22:00 경 커피를 마시러 오토바이를 갓길에 주차하여 친구와 커피를 마심.
2. 22:00 커피를 마시고 집에 가려고 오토바이를 확인하는데, 머플러 부분이 쫙 갈린 것을 식별.
3. 바로 경찰에 신고하였지만 용의자(학원 운전차량)는 연락처를 남기지 않고 이미 떠남.
4. 구청 통합관제센터 CCTV를 통해 용의자 확인
5. 경찰서 교통사고 신고 접수
-------06.02---------
1. 아침에 피의자가 전화옴 (훈훈하게 마무리 하려 했으나, 피해자가 미안한 감정이 전혀 없었음...대충 빨리 처리하자는 느낌이 엄청나게 확 와닿았습니다.그 후로 전 아주 냉정해졌습니다.)
*사건경위 : 피의자가 횡단보도에 주차를 하려고 후진을 하다가 뒤에 주차되어있는 오토바이를 못 보고 쳐버림. 가로등이 환하고 상가들이 영업 중이라서 엄청나게 밝습니다. 아래 사진이 동시간대의 사건지점 반대편 보도입니다. 보이시는 차량 둘 중 한대가 피의자구요.
2. 오토바이 구매처(야마하) 센터에서 수리 견적을 보러갔음.
수리비를 견적내시더니, 이거는 피해자가 혼자 해결할 수 있을 정도가 아닌 것 같다며(약 200~300만원 / 신차 출고가 585만원), 피해자 연락처를 받아가시고, 이제 오토바이 수리에 대해서는 본인들이 모두 책임지고 100% 모두 수리를 하신다고 함.
재수없게 보도블럭에 스크래치가 나서 아래 사진에 보이는 부분이 모두 스크래치가 갔습니다...
발로 쓴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