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티몬에서 갑자기 쩌는 딜을 많이 하는 이유 추측
게시물ID : beauty_9396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마른장미
추천 : 35
조회수 : 2230회
댓글수 : 46개
등록시간 : 2016/12/28 12:24:04
"유신정권의 유산으로 세운 기업" 티몬 불매운동 확산

소셜커머스 기업 '티몬' 신현성 대표의 가족사가 알려지면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불매운동이 일고 있다. 

지난 3일 한 온라인 커뮤티니에선 '티켓몬스터 불매합시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재될 당시만 해도 큰 반응을 얻지 못했던 이 글을 조금 씩 공유되면서 SNS나 타 온라인 커뮤니티로 옮겨갔고, 24일 현재 '티몬 불매운동'은 눈에 띄게 확산된 상황이다.

불매운동이 일어난 이유는 신 대표의 조부(朝父) 신직수 씨의 이력 때문인 것으로 전해진다. 

신 씨는 박정희 대통령 정권 시절 중앙정보부장을 맡았고, 김기춘 전 비서실장을 키워낸 인물로 지목된다는 것

특히 1964년 검찰총장이던 신 씨가 '인혁당 사건' 수사 및 재판의 최고책임자였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불매운동의 불씨는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11월 한겨레는 "신직수 당시 법무부 장관이 그(김 전 비서실장)의 '후견인'으로 꼽힌다"며 유신헌법 제정자로 알려졌던 한태연 전 의원의 발언을 인용해 "유신헌법은 박정희가 구상하고 신직수·김기춘이 안을 만들었다"는 보도를 전하기도 했다.



이런 일로 인터넷에서 티몬 불매운동이 확산중이에요.

그래서 티몬이 최근 좋은 딜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알고도 구매하신다면 개인의 선택이지만 모르고 구매하신다면 조금 슬픈 일인것같아 올려봅니다.

출처 http://www.nocutnews.co.kr/news/4706590#csidxf398000c740bcedb80ea1de9f805cc2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