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현재 오유에서 야구 게시판을 들락거리는 사람들 화력으로는 팀별 게시판이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어느 팀 할 것 없이 글들이 없어요... 신생팀 KT는 아예 1페이지도 넘기지 못했고,
심지어 1페이지에 작년 글이 보이는 팀 게시판까지 있습니다.
그나마 팀 게시판에 글이 가장 많이 올라온게 한화 게시판인데 그것도 4월달 글이 보이는 실정이죠.
야구 게시판을 본격적으로 들락거린게 올해 한화가 팀다운 팀이 되면서라 팀별 게시판이 왜 생겼나 싶지만.
사실 야구 게시판에서 팀별 게시판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대표적인 비교 대상으로 롤게가 있죠.
롤게의 인구수나 화력은 야게와는 비교가 안되게 높습니다. 유명 팀 경기 한 번만 하면 한 세트에 게시판 2~3개는 기본이요,
국제 대회라도 할라치면 베스트 게시판도 2~3페이지를 채우기도 합니다.(그래서 싸움도 나곤 하죠... ;;)
하지만 그런 롤게조차 팀별 게시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실 딱히 의미가 없거든요.
어차피 다 같은 롤을 하는거고, 특정 팀으로 주제가 좁혀지면 오히려 할 애기거리가 없어지기만 하고요.
물론 게시판 구성은 운영자인 바보님에게 해야 할 소리지만, 아무튼 바라보는 입장에서 오유의 팀별 게시판은 딱히 그 효용성이 없어요.
팀별 게시판으로 갈라야 할 만큼 글이 폭발적으로 올라오는 것도 아니고, 그나마 글이 많지 않은데 더 적어지기만 할 뿐이죠.
제가 한화팬이다 보니 이러면 괜한 변명으로 보일 수도 있으나, 요즘 야게에서 한화글을 빼면 야게 자체가 크게 활성화가 되지 않을겁니다.
그렇다고 한화글이 다른 글을 방해할 정도로(순식간에 3페이지로 밀어버린다던지) 미친듯이 올라오는 것도 아니고요.
개인적으로는 롤게처럼 특정 팀이고 외국에 나간 선수나 외국팀 얘기고 가릴 것 없이 한 게시판에 모아 놓는게 차라리 나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조리있게 쓰면 좋겠는데, 제가 글을 쓰는 사이 벌써 만루홈런에 솔로홈런에 아주 난리가 났네요... ㄷㄷ
덕분에 글이 좀 산만해졌지만 중요 내용은 제대로 썼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