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발업질럿 템플러 이 체제는 상대가 다수의 드라군을 운영할때 효과적입니다. 드라군은 컨트롤하면 된다 하지만 다수의 싸움에선 같은수의 발업질럿이 훨씬 우세합니다 허나 드라군과 리버가 껴있을 경우엔.. 쀍이 되죠..
2)옵저버 드라군 이 체제가 프프전의 정석체제입니다 빠른 다크를 막을 수 있고, 역러쉬가 가능하고, 상대체제를 빨리 파악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체제이죠. 허나 무리한 테크트리로 인하여 (1)번처럼 발업질럿에 당할수도 있고 멀티가 상대적으로 늦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페스트 리버 or 다크 주로 초보들이 잘 쓰죠? 이 러쉬는 성공하게 되면 승기를 60%정도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실패하게 되면 100% 집니다. 역러쉬의 위험과, 상당히 늦은 멀티, 돈낭비 등으로 말이죠..
체제를 떠나서 프프전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은
앞마당 타이밍을 너무 일찍 잡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프프전도 저저전과 비슷하게 한방싸움이라 멀티가져가다가 병력밀리게 되면 본진까지 밀리게 됩니다.
멀티타이밍은, 자신의 병력이 상대의 병력을 안전하게 막을 수 있다고 판단되었을 때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이제 후반으로 갑니다.
후반에서의 프프전은 물량싸움이 아니라 조합과 컨트롤(대다수컨트롤)싸움이 됩니다
예를들어 질럿드라군 200채운것과 질럿드라군 아칸 템플러 리버 200덜채운것과 싸우면
뒤의 경우가 훨씬 유리한 경우가 되죠,
또 같은 물량과 조합으로 싸웠을때도 다수의 질럿이 누구를 공격하느냐, 스톰이 어디로 떨어지느냐, 리버
가 누구를 치고있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좌우됩니다. 그래서 많은 연습이 요구하게 되죠.. 박정석이 이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