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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들을 위한 크리티컬 확율 계산법&몇가지 데미지 계산법
게시물ID : mabinogi_925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나나나나나
추천 : 5
조회수 : 688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11/24 03:05:40
1.크리가 터질 확률=님의 크리티컬율-(상대방의보호x2)
 
단,크리가 터질확률은 30%를 넘을수 없다.
 
예외가 있는데,윈드밀과 중급마법은(이외에도 몇가지 더 있는데,다는 모름)
 
상대방의 보호가 얼마건간에 확율이 감소되지 않는다.
 
단,이경우에도 30%를 초과할수는 없다.
 
그러니깐 윈드밀 크리율이 더 높은경우도 많으므로 파티플때 몹 정중앙에서 윈드밀을 돌아주자!
 
크리티컬이 90~150%가까이 되는데도 크리가 빵빵 안터진다고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길래...
 
 
 
2.방패에는 흡수율 이라는 것이 있는데,
 
방패를 들고 있을때는 적의 공격을 받았을때 디펜스를 발동하지 않아도 어느정도의 방어력이 추가로 적용된다.크리율도 어느정도 낮추어 준다.
 
각각의 방패는 소형~중형~대형으로 나뉘어지고
 
방패 종류에 따라서 5~17정도의 추가방어효과,5~10정도의 크리감소율이 있다.
 
추가로 디펜스를 발동시에도 추가 방어력이 생기는데15~50정도 된다.
 
즉 이말은 방패를 들었을때 캐릭터창(C)에 나와있는것보다 실제 방어력은 훨씬 높다는거.
 
몸이 약한 초보때는 검방,검둔이 괜찮은 선택이 될수있다.생존력이 엄청 올라간다.
 
닥치고 그냥 경직펫을 지르자 모든문제에 대한 해답이다
 
http://mabinogi.gameabout.com/item/?cate_id=16
 
자신의 방패의 성능이 궁금하다면 클릭해서 찾아보자.
 
 
 
3.양손무기에는 스매시 20%상향 보정이 있다.
 
인간이라면 스매시(1랭기준) 데미지가 600%,자이언트는 720%가 되는것.
 
 
 
4.쌍검을 착용하였을시에는 스킬 데미지 계산법이(평타가 아니다!)
 
맨손+한손검1+한손검2라는 괴랄한 계산법이 적용된다.(스킬마다 다를수 있음)
 
하지만 캐릭터창에는 맨손+(한손검1+한손검2)/2 로 표시되어있다.
 
이것역시 캐릭터창에 나와있는 수치보다 실제 데미지가 더 높은경우.
 
하지만 윈드밀 제외하면 별로 득볼것 없다.애초에 양손검이나 랜스가 무기자체 데미지도 높고
 
양손검은 스매시20%상승.랜스는 피어싱이라는 메리트가 있으므로....
 
 
 
5.데들리 상태는 생명력이 -가 되는 상태를 말하는데,
 
생명력이 50%이상 남았을때 그 이상의 데미지를 받으면 데들리 상태가 된다.
 
본인의 최대생명력이 400이라 치면,
 
데들리 상태는 -400을 넘어갈수 없다.
 
데미지 2만짜리 브레스를 맞아도 생명력이 -2만은 되지 않는다는것.
 
그러니까 인챈으로 최대피통을 1로 만듭시다!맞으면 무조건 데들리요 데들리에서도 10포션한번빨면 풀피!
 
 
6.왠만한 근접무기<고출력 빔샤벨 이다.
 
특개,인챈트,세공까지 다 끝낸 무기라면 몰라도 앵간한 근접무기보다는 고출력 빔샤벨이 훨씬 쎄다.
 
예를들면, 푸개6강짜리 브로드소드(노인챈,노세공)보다 아무것도 안한 고출력 빔샤벨이 훨씬 쎄다.
 
크리율제외하면 모든점에서 빔샤벨이 더 쎄다.심지어 맥뎀은 30차이난다.(인챈이랑 세공까지 잘뜨면 또 모르지만...)
 
초보때라면 괜한무기에 인챈,세공,특개하지말고 고출력빔샤벨을 쓰는게 나을수도 있다는 의미.(수리비가 괴랄한건 잊어버리자)
 
심지어 빔샤벨은 물량도 많아서 지나가는 굇수한테 물어보면 그냥 하나 던져준다 카더라
 


 
 
7.위에서도 계속 언급했지만,수치상으로 나온값과 실제 데미지값이 천지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잘 알아보고 지르자.시간도 돈도 후회한다...
 
필자처럼 붉개 76개 부어서 프랑키에 붉개5강 질러놓고 노강 클모보닷 스매시데미지가 약해서 망하지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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