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20, 30대초반 지지자들은 알아야 합니다. 노무현 정권은 여러분들이 10대시절이라 잘 모르실 겁니다.
노무현 정권 때 이정희를 위시한 NL계열, 심상정을 위시한 PD계열 엘리트진보들, 그리고 한경오들께서
여러분들이 그토록 경멸해 마지않는 조중동과 한편이 되어 노무현 바짓가랭이를 물고 늘어져서, 이명박그네 정권동안 나라를 몇십년 후퇴시킨 도화선 역할을 충실히 한 것을.
자신만이 옳다고 짖어대고 노무현정권에 비협조적이었던 그 어리석음으로 인해
결과적으로 노무현정권은 좌절했고 진보 스스로도 후퇴했습니다. 이정희도 망했고 다음 차례는 심상정이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고도 심상정을 찍으실 겁니까?
또 노무현 시즌2 찍으실 겁니까?
진보는 정의당 혼자하는 거 아닙니다. 정의당 지지자들만이 가질 수 있는 폼나는 악세서리가 아닙니다.
노동만이 사회개혁의 거의 전부인양 얘기하는 정의당 구좌파가 신좌파들에게 행했던 과거 행동들을 진정으로 반성하고 민주당의 진보와 손잡을 때 적폐청산이 앞으로 나아갑니다. 또 민주당을 물고늘어질 정의당을 지지해서는 안됩니다.
정치인의 말을 믿지 말고 정치인의 행동을 보십시오. 이것은 홍준표뿐만 아니라 심상정도 마찬가지입니다. 홍준표의 30여년전 돼지발정제만 보고 낄낄댈 때가 아닙니다. 과거를 보아야 심상정이 보입니다. 문재인 정권에서 과연 심상정이 문재인을 도와줄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