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설명? : 사이툴에는 그라데이션 넣는 툴자체가 없기때문에 흐리기툴을 이용해서 그라데이션을 만들어야합니다.
그리고 clolor difference (색상 차이가 범위내의 부분) 이부분은 페인트통 툴에 있는 옵션중 하나인데
(옵션이 총 세개 입니다 투명부분(정밀), 투명부분(부드럽게), 색상 차이가 범위내의 부분)
보통은 투명부분 (정밀)로 되있는데 이걸로 칠할경우 색이 약간 덜 칠해지는 경우가 잦아요 가끔 갈기부분은 끝부분은 아예 색이 안칠해지는 경우도 있죠
이걸 방지하기위해 색상차이가 범위내로하고 그 게이지를 올려서 선화쪽까지 색을 채워버리는거죠
물론 선화와 채색 레이어가 따로 있기에 색이 삐져나갈릴은 없지만 배경이 흰색이 아니면 인지를 못해서 캔버스 전체를 채움니다 ㅋㅋ
캔버스 텍스쳐는 왼쪽위에 소재효과에 설정이 있습니다
추가설명? : 클리핑 레이어를 할경우 그 밑으 레이어 밖으로 칠해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명암 칠할때 자주 쓰입니다
광원은 말그대로 빛이오는 방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서 명암 그릴때 색을 바탕색(처음 칠해둔 색)을 쓴 다음에 레이어를 곱하기로 한뒤에 투명도를 낮춰서 적절하게 어둠을 표현한거 같습니다
눈명암 레이어를 따로 만들었다느건 눈 명암만 약하게 줄려고 그런거 같고요
1차 명암을 준다음 2차 명암 까지 주는건 아마도 부피감을 좀더 주기위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2차 명암 부분은 빛이 아예 안받는 부분입니다 빛이오는 정반대 부분이라 생각하면 될거에요
추가설명? : 하이라이트는 힌색으로 밝게 보일부분은 바탕색으로 칠한뒤 발광을 씁시다
반사광은 한번 검색해보는걸 추천드려요
후 드뎌 끝났네요
채색부터는 어려운말이 많아서 직접 하나하나 해보면서 의역했습니다 ;
그나저나 이자료 정말 좋은자료인거 같습니다
구상부터 스케치 채색 효과 그리고 색채학까지 전반적인 그림이론을 훝어주는 느낌입니다
처음 그림을 그리는분이라면 이걸 보고 어떤식으로 그려나가는지 아실수 있을거 같고요
다 아시는 분이라면 이걸 훝어보면서 자신이 뭐가 부족한지 생각해 볼수 있는거 같아 좋네요!
p.s 닉언때문에 언급하기 힘들지만 번역도와주신분 정말 감사합니다!
p.s2 허락 맡지 않고 퍼온걸 번역한거라 소장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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