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odayhumor.com/?car_91203
위 글에서 "1차로 정속 주행이라면?" 이라는 반문을 했다가 신고가 누적되어 차단 되었습니다.
조회수 보니까 역시나 라면서 비꼬는가 하면, 정중하지만 상대를 낮춰 보는 늬앙스로 가르치려는 자세는 옳은것인지 되묻고 싶네요.
낮은 조회수가 문제가 되는건 정치쪽 관련하여 댓글 조작 알바등 (예: 일베) 이 의심되어 눈여겨 보는것 아니었나요?
단순히 조회수가 낮으니 오유에 있는 어떤 게시판에서라도 말조심해야 한다는것이 암묵적인 규칙 인가요?
1. 국도니까 당신이 얘기하는 1차로 비우기 해당 사항 아니야!
-네 국도에선 의무는 아니지만 운전 기본 에티켓 입니다. 교통 흐름의 원할함에 협조 해야 하는것 또한 면허 시험에 안나오나요?
소방차, 구급차, 길 안비켜줘도 벌금 안냅니다. 단순히 불법이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닌데 이 문제로 면허 xx로 땄네 초보 티내냐 ㅋㅋ 등등 이런 글들이 오히려 신고 대상 아닌가요?
2. 터널에선 차선 변경 금진데요? 점선 실선 구분 못하냐? ㅉㅉㅉ
- 1차로 비우기 자체는 단순히 1차로에서 몇미터 주행하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추월의 목적으로 1차로를 사용하고 2차로에서의 정속 주행 문제가 없을시 2차로로 움직이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터널 진입전의 1차로 정속 주행의 여부를 얘기 했던 것입니다.
3. 운전면허 쉬워 졌다더니.....
- 2001년에 캐나다에서 필기->1년, 또다시 20시간 실습 이후 1년여간 초보자 라이센스 (면허 소지 동승자 탑승 필) , 실기 하여 총합 2년 걸려 제대로 면허 취득하였고 올해로 16년차입니다. 면허 시험 역사상 한국이 더 어려웠던 적은 없습니다.
4. 저따위 보복 운전을 보고도 저런말이 나오다니...
- 보복운전은 살인죄 입니다.. 사망하셨다면 차는 흉기이니 특수 살인죄 물어야죠. 허나 오유에서는 이러이러 해야 하니 저런 미ㅌ놈이 기사 나오면 감정적으로 욱해서 실컷 욕하면 "착한욕 인정합니다 ㅎㅎ" 하면서 친목 하는것의 권장 하시나요?
어떤분은 이것이 여론이다, 제 말뜻은 알겠지만 뱉기전에 생각해 보라고 하셨는데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 도저히 모르겠네요...자동차 게시판에서 자동차 얘기 운전얘기 하는것도 눈치 봐가면서 해야 합니까? 가족들이 타고 있고 더군다나 어린 아이들이 타고 있다면 더더욱이 2차로 정속 주행이 당연한것 아닌가요? 저는 사고 피해자가 왜 1차로에서 달리고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갑니다, 2차로에 저속 트럭이 있는것도 아니고 (저속 트럭이 있어도 저는 아이들이 함께 있으면 무조건 2차로로 달립니다, 의무는 아니지만요)
도로 유형에 따라서 2차로 정속 주행을 해야되고 말아야 되고 법적인 문제를 떠나서 운전에서 제일 중요한 방어 운전의 기본입니다. 물론 한국에선 아직 두루 전파가 덜되었긴 하지만 고속도로에선 법적으로도 엄연히 불법이고 교통법에서도 분명히 명시 및 지향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다시 말씀드리지만 보복운전자는 정상이 아니며 강력한 처벌을 받아야 되는것엔 이견이 없습니다. 다만 전 저 미ㅌ놈을 미치게 만든 원인이 뭘까 반문한것 뿐이며 대한민국 운전자들의 1차로 추월차선에 대한 인식이 상식 이하로 낮아 드리는 말씁입니다.
제발 자기랑 생각이 다르다고 가르치려 들고 신고해서 차단해 버리지좀 마세요, 닉언만 안하면 친목질이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