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 서약 "페미니스트 대통령 되겠다...남녀동수내각 실현"
게시물ID : sisa_90210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겐
추천 : 29/6
조회수 : 1552회
댓글수 : 249개
등록시간 : 2017/04/21 19:36:02
문 후보는 “이 자리에서 한 가지 특별한 약속을 드리겠다”면서 “사회 모든 영역에서 여성 대표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임기 내에 단계적으로 ‘남녀동수 내각’을 실현하고 공공부문이 앞장서서 유리천장을 타파하겠다고 밝혔다.

또 “경제 활동에 있어서 남녀 차별의 벽을 허물겠다”면서 “블라인드 채용제와 여성청년 고용의무할당제를 도입, ‘성평등 임금 공시제도’ ‘성별임금격차해소 5 개년 계획’ 수립 으로 남녀 간의 임금 격차를 OECD 평균 수준인 15.3% 그 수준까지 완화하겠다”고말했다.

문 후보는 또 “만연한 여성혐오, 데이트 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나서겠다“면서 ‘젠더폭력방지기본법’을 제정하고 젠더폭력방지 계획을 수립하고 전담기구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육아정책도 성평등의 관점에서 접근하겠다”면서 “먼저 10시부터 4시까지 ‘더불어 돌봄제’를 도입하고 육아휴직급여 인상, 국공립 어린이집 비율을 아동기준 40%까지 임기 내 확장, 초등생 안전 돌봄 학교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선 후보들의 성평등 국가운영 비전과 여성정책을 듣고 정책 실현 의지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여성단체연합 백미순 상임대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최금숙 회장, 한국YWCA연합회 김은경 성평등위원장,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양금희 회장대행 등이 참석했으며, 연대에는 한국여성단체연합 7개 지부 28개 회원단체, 한국여성단체협의회 65개 회원단체, 한국YWCA연합회 52개 회원 YWCA, 한국여성유권자연맹 17개 지방연맹 149개 지부, 한국여성정치연구소, 한국여성변호사회,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가 참여하고 있다.




-------------------------------------------------------------------------

저는 정의당 포함 왜 이렇게 메갈이나 페미에 대한 인식이 정치권에서 전무한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제가 이 사안에 대해서만큼은 다른 세상에 살고 있는건지...

아니면 정말 제가 젠더라는걸 잘못 이해하는건지 뭔지...

뭔가 이 문제에 대해선 다들 금기시하는것같기도하고 관심도 없는것같아 답답합니다.

사실 저는 20대 후반 남자이지만 살아오면서 불이익을 받는단 느낌도 못받아봤고 아마 앞으로도 쭈욱 제가 불이익을 받고 산다고 느끼진 못할거같아요. 지금 제 생활에 만족하고 여성할당제니 뭐니도 저랑 아무 상관도 없는게 사실입니다. 그게 솔직한 제 심정입니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아닌건 아니지 않습니까?

제가 페미에 분노하는건 진짜 같잖은 인간들이 설치기 때문입니다.

군대 다녀온 남성들을 호구 취급하고 군가산점 도입하자니 군대 못가는 여성은 박탈감을 느낀다느니 하는 개소리를 남발하고...

저는 문재인을 좋아하고 그 사람 살아온 인생이 어떤 정치를 할 거란걸 말해줘서 믿습니다만 그게 아닌 사람들의 분노는 어딜 향해야합니까?

군게에서 논란 일었을때부터 사실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너무 답답했습니다.

저사람들 심정은 이해되지만 대체 내가 뭘 할 수 있는지...

괜히 어설프게 나서면 더 부채질만 할까 노심초사하고.

사실 이런 정책들도 여성들 입장에서 더 분노해야 맞는게 아닌가요...?

여성들 스스로의 능력을 싸그리 무시하는 공약이라고 해석될수있는것 아닌가요?

왜 저런걸 만들어줘야만 여성들의 삶이 더 나아지는건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 대선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제발 메갈만은 묻지 않길 문재인에게만은 묻지않길 그래서 간절히 간절히 간절히 바래왔는데 눈앞에서 보이니 참담한거죠. 그렇다고 막말로 찍을 사람은 없잖습니까?

시게에 계신분들도 그럼 홍이나 찍든가 라던지 그런 말 할게 아니라 심각하게 봐주세요...

문재인 찍지말란 소리가 아닙니다...

비공 각오하고 글 올립니다.

답답한 마음에 써서 횡설수설인것같네요...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310&aid=0000058805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