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오랜만(?)에 하나 질렀습니다.
웨이프로틴과 비타민입니다.
제가 웨이프로틴을 구입한 이유는 근육을 증대 시키기 위한 목적은 아닙니다.
장거리 산행을 하는 동안 단백질 보충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웨이프로틴 구입 이유
장거리 산행의 경우 체력 소모도 매우 심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일반적인 등산에서 준비하는 영양분 섭취와는 조금 다를 필요가 있으며 무엇보다 단백질의 섭취가 중요하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백질 보충으로 육포, 햄 등을 가지고 다닐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부피와 무게도 중요한 문제이고 소화, 흡수에 걸리는 시간도 생각을 해봐야 하고... 등
그래서 웨이프로틴을 단백질 보충용으로 구입하였습니다. 평소에는 먹을 일이 없고 10시간이 넘는 산행에서만 적당량을 먹을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에 계획하고 있는 부산11산종주(110km, 40시간 예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종합 비타민제는 장거리 산행의 특성상 많은 땀을 흘리고 고른 영양 섭취가 어려운 한계 때문에 구입하였습니다.
역시 평소에는 먹을 일이 없고 장거리 산행시 권장량의 2~3배를 먹을 생각입니다.
비타민제 구입 이유
이번에 구입한 비타민이 다 마음에 드는데 정작 중요하게 생각하는 칼륨, 칼슘과 마그네슘의 양이 너무 적어 고민입니다. 칼륨, 칼슘, 마그네슘제를 따로 구입해야 할지...
BCAA도 주문을 했는데 이 녀석은 우편으로 오는 거라 언제 올지 모르겠군요.
또 크레아틴을 먹어 봤으면 하는데 통관이 안된다고 해서 아직 구입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 번 질러 볼까 생각 중입니다.
...
웨이프로틴을 수저로 조금 떠 먹어 보았는데...너무 맛있네요.
이러다 간식으로 먹을까 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