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유의 지식으로 보험사에게 날린 한방!!
게시물ID : bestofbest_8955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굴렁쇠코알라
추천 : 733
조회수 : 45276회
댓글수 : 3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2/11/27 02:28:20
원본글 작성시간 : 2012/11/26 22:57:18

안녕하세요^^

오유 눈팅을 즐겨라 하는 남자사람 입니다.

얼마전 재미있는 을을 겪어서 오랫만에 글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지난 일요일(11월 18일) 진주에 일이 있어서 볼일을 본후

창원으로 넘어가기전 주유등에 불이 들어와서 기름을 넣으려고

주유소로 갔습니다.

생각보다 싼 기름값을 보고 주유소를 들어가

가득넣어달란 말과함께 주유구 캡을 열었습니다.

 

참고로 제차는 투싼ix(경유)!! 주유구 마개에도 경 유 라고 한글로 적혀있슴!

직원이 기름을 넣는데 몇리터나 들어갈까 하고 봤는데..

어라??!! 휘발유 펌프가 움직이네??!!

 

나 : 저기요 지금 휘발유 넣으시는 거에요??

직원 : 헉!! 하는 말과 함께 급하게 주유기를 멈추더니

"차 시동좀 꺼주세요!" 하더군요

시동을 멈추고 차에서 내리면서 구겨진 인상을 직원에게 비춤

(자랑은 아니지만 제 인상이 함부러 야자칠 얼굴은 아님;;)

움찔 하던 직원이 잠시 머뭇거리더니 사장님을 불러오더군요

자초지종을 들으신 사장님이 죄송하다며 차량수리 해주시겠다더군요.

대차또한 100% 책임지고 보상하겠다며 죄송하다고 하길래

서로 기분좋게 주유소 책임보험으로 모든수리절차를 진행하기로 하고

제 차량을 현대자동차 정비업소로 입고 시켰습니다.

 

그리고 이틀뒤(11월 20일)

사건은 여기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정비소에서 휘발유가 노즐을타고 벌써 안으로 유입되었다는 말과함께

어떻게 처리할꺼냐고 전화가 왔더군요.

당연히 저는 문제가 있을시 주유통.노즐.인젝터? 까지 교환하기로 합의를 봤기때문에

교환해달라고 말을 했습니다.

그러고 두시간쯤 뒤

상대보험사에서 전화가 왔더군요

부품교환을 해줄수가 없다고.. 휘발유 5리터 밖에 안들어갔는데

부품교환까지 필요 없고 클리닝만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부품교환을 하려면 주유중 엔진정지를 하지 않은 제 과실을 물으면서

20%의 과실을 묻더군요.

오유에서 보험사의 만행을 많이 봐온터라 "그래 한번 해보자"하며 오유에서 배운 지식 급 가동..

통화 녹음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나 : 저기 죄송한데요 지금 무슨뜻인지 잘 이해가 안되서 그러는데요

      주유소 사장님이랑 다 얘기 끝났는데 왠 제 과실 20%가 나오나요?

보험사직원 : 주유소에서 잘못한 과실은 인정을 했고 그에따른 보상을 하기로는 했지만

                   그 상황에서의 고객님 과실또한 책임을 물어야 하기에 이렇게 말씀 드립니다.

나 : 그런데 클리닝만 하면 과실이 없고 부품을 교환하면 20%의 과실을 묻는다는게 무슨뜻인가요?

보험사직원 : 주유소 사장님께서 클리닝까지만 100% 해주신다고 하셨다던데요??

나 : 멘붕..(그러줄 알고 그당시 내쪽 보험사 직원불러서 주유소 사장님에게 확인서등. 필요서류 다 받아둠)

나 : 하.. 말을 바꾸시네요.. 그럼 저도 좋게 나갈 필요가 없겠군요..

      알겠습니다. 20% 과실 생각 해보죠. 그럼 저도 차수리 확실히 해야겠습니다.

      만약 부품만 대충 갈아서 주행하다 문제 생기면 제 목숨 날라가는데 좋게 좋게 넘어갈수는 없을것 같네요

      차 엔진 새로 교체 해주시구요. 인젝터.노즐.주유통 다 교환해주세요.

      그리고 제 과실 논하셨으니 하나만 여쭤보겠습니다.

      20%라고 하셨는데 정확하게 그 20%가 어떻게 측정 되있는겁니까??

보험사직원 : 측정 해놓은 방식들이 다 있습니다.

나 : 그러니깐요.. 그게 보험사 자체적으로 측정한겁니까? 아니면 법적으로 이런상황이 생겼을때

      20%측정하라고 해놓은겁니까? 확실하게 얘기 해주세요. 제가 이해할수있도록!!(버럭함)

보험사직원 : ...........(아무말 못함)

나 : 그리고 주유중 엔진정지 하지않은 제 과실 물으셨죠?

      그러면 주유하기전 직원이 고객에게 시동꺼달라고 말해줘야 하는 책임에 대해서 과실도 물어야겠군요

보험사직원 : ..........

나 : 더 하실말 없으면 아까 말씀 드린데로  엔진.인젝터.노즐.주유통 다 교체 해주세요

보험사직원 : 아니 고객님 그게 아니구요.. 진정하시고 제말좀 다시 들어주세요

                   못해 드린다는게 아니고 클리닝만 하자는 의도였는데 고객님이 너무 과민반응을 보이신거 같네요

나 : 아네.. 그러세요?? 혹시나 해서 통화내용 녹음해놨으니 녹음 내용 보내드릴테니 잘 들어보시고 다시말해주세요

      그리고 좋은게 좋은거라고 마무지 지으려고 했는데 주유소 사장님 하는게 괘씸해서 안되겠네요 다 교환해주세요

      더 하실말 있으신가요??

보험사직원 : ..............아닙니다..뚝...

 

그리고 다음날(11월 21일)제 보험사에서 전화와서 상대쪽에서 100%과실 책임지고 엔진.인젝터.노즐.주유통

다 교환해주겠다고 합의 보고 수리에 들어갔습니다.

덕분에 제 견적은 수리&교체(950만)와

대차 올뉴sm7re35(하루26만*8일=208만 + 알파 현재 진행중)ㅋㅋㅋ

앞뒤 말이 다른 주유소 사장님과 보험사 직원에게 크게 한방 먹였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