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일부 지난 여름 아우디 차량에서 배출가스 조작 장치를 발견했다”며 “이는 작년 디젤게이트에 연루된 것과는 다른 시스템”이라고 전했다. CARB가 발견한 해당 소프트웨어는 일부 아우디 차량에 탑재된 자동변속기를 제어한다. 스티어링휠의 각도에 따라 테스트여부를 판단하고, 이에 따라 변속 패턴을 조작해 실제 보다 더 적은양의 CO2와 산화질소를 배출하도록 설계됐다. 정차와 주행 상태에 따라 배출량을 달리했던 기존 조작 장치와는 달리, 스티어링 휠이 약 15도 이상 움직였는지를 바탕으로 실제 주행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차량이 고정된 상태에서 테스트가 진행된다는 점을 이용한 부분이다.
스티어링 휠 각도에 따라서 테스트여부를 확인하고, 이인간들 완전 양아치 그 자체인듯. 현기보다 더 꼼꼼하게 사기치는 종자들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