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지형 크림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게시물ID : beauty_894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달래쫑
추천 : 5
조회수 : 2202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6/11/21 06:12:34
 얼마전에 모 블로그에서 유명한 메이크업아티스트가 크림을 절때 손으로 퍼서 사용하지 말라고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 이유가 세균 생길 수 있어라고 하는데....음, 제가 감염관리 전공은 아니지만 감염에 좀 예민한 분야에 있어서 그런지, 전 조금 생각이 좀 다르거든요. 저 아티스트 분께서 얼마나 좋은 면봉을 사용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제 주변은 대부분 1000-2000원 선에 면봉을 사용해요. 아니신분들도 계시겠지만 로드샵,2마트,홈마이너스 등등에서 면봉 사다 사용하시는 분들 꽤 많으실거에요.. 

 대부분의 면봉이 중국산 혹은 태국산 등등 인데요.(국산 찾으려고 했으나 하늘의 별따기ㅠㅠ) 그렇다면 과연 이 면봉이 깨끗할까요? 물론, 병원에서 사용하는 멸균된 면봉(*참고 소독vs멸균: 멸균은 균을 다 죽여서 균이 아예없는 상태이고 소독은 미생물의 활성을 잃게 하는것으로, 균을 죽이긴 하지만 모든 균을 전부 죽이는 것은 아니에요) 을 사용한다면 아티스분의 말씀처럼 균이 생기지 않겠지만 ㅠㅠ 중국산 면봉의 제조과정이 어떨지 모르기때문에 저는 살짝 의구심이 들더라구요. 깨끗한 제조공정에서 제조된 면봉이 아니라면, 깨끗이 씻은 손보다 위생적으로 훨씬 안좋을거라고 생각되요.. 

 그래서 저는 면봉으로 크림을 퍼서 사용하는것보다는 올바른 손씻기 방법으로 손을 깨끗하게 씻고 크림을 손으로 퍼서 사용하거나, 철로 만든 스파츌라를 사용 전에 알콜스왑으로 한번 닦아서 소독 한 후 그걸로 퍼서 사용하는게 더 위생적이라고 생각 되거든요. 많은 시중면봉들이 깨끗하게 제조 되겠지만 저는 의심병이 심해서 제 눈으로 본 게 아니면 잘 안믿거든요 ㅠ 멸균되어 밀봉되어서 나온거면 모를까요. 그래서 전 아이라인 번진거 수정하거나 그럴때 빼고는 면봉을 잘 사용하지 않거든요.

 특히 액체 화장품(크림,쿠션 등등)에는 절대 안닿게 하는 편인데 뷰게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처 잠자리가 불편해서 쓰는 헛소리.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