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이 정말 치열했습니다. 지지자들 간에도 상처가 있었고 후보들 사이에서도 상처가 있었습니다. 노무현을 좋아하고 정치에 관심이 생긴 이래로 민주당만을 좋아한 사람입니다. 그 중에서도 정당정치를 주장하고 대연정과 통합을 강조한 안희정의 지지자였습니다. 저 또한 문재인을 공격하기도 했고 안희정을 비난하는 글에... 많이 상처를 받았습니다.
다만 이건 이재명 안희정을 지지하시는 사람들 중에 민주당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상처가 있어도... 문재인을 지지해 주세요.
이건 문재인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차차기에 이재명 안희정을 위한 글입니다. 여론조사에서 보면 문재인의 지지자들은 충성스러운 민주당성향의 지지자들입니다. 결국 차차기에 이 지지자들이 결국은 문재인을 빼고 다른 후보를 지지해야 합니다. 그럼 문재인 지지자들이 우리가 지지했던 안희정 이재명을 지지하기를 기대해야지... 다른 후보를 지지하도록 하면 안됩니다.
그럼 명분을 만들어야지요. 그게 바로 경선에 승복하고 문재인을 지지하는 겁니다. 그리고 민주당의 정권으로 성공적인 창출과 마무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죠. 그 결과는 정권 연장과 차차기에 이재명 안희정의 정권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주는 만큼 받는 것입니다. 우리가 먼저 문재인에게 표를 줍시다. 그리고 훗날 당당히 이재명 안희정이게 표를 달라고 부탁합시다.
이번에 민주당의 정권교체와 차차기에 민주당의 정권연장을 위하여 모두 문재인을 지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