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혐짤 주의)
삼십대 초반 아재입니다. 6~7년 전까지는 타고난 피부가 나쁘지 않은 편이라 징어인데 피부는 좋다는 소리도 들었는데 그러면서 관리 안 하고 막 굴려먹으며 사회생활 하다 보니 얼굴이 점점 만신창이가 되네요..
트러블이 하나둘씩 올라오고 사라지는 걸 반복하다보니 우둘투둘한 부분도 생기고 무엇보다 코 옆 / 뺨 쪽 피부가 안쪽에서 핏줄이 올라오는데.. 그게 볼빨간 사춘기 느낌이 아니고 바람 많이 쐬서 피부가 터 있는 상태? 같은 느낌이예요. 얼굴 전체에 홍조도 있고..
더 늦어 돌이키기 힘들 지경이 되기 전에 자가관리라도 해보려 하는데 어째야 할지 감이 안 잡히네요.
외출시 커버를 하는 가림용 말고 피부 톤을 깔끔하게 개선하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나 관련 정보가 있는 페이지가 있을까요? 괜찮은 화장품이 뭐가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로 우선 폴라초이스 스킨밸런싱 세트 질러보았는데 (토너 / BHA / 마스크팩 / 세럼 / 모이스쳐라이저) 이게 괜찮은건지도 모르겠고.. 피부 타입은 환절기에 잘 트면서도 퇴근 전이면 유분기가 올라오고.. 복합성이라 봐야 하나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 종류를 장만하려고 하는데 괜찮은 브랜드나 제품이 있을까요? 아침저녁으로 화장품을 좀 흥건할 정도로 발라도 바람쐬면 안쪽에서 땡기면서 피부가 트는 느낌이 있네요. 겉을 만져보면 괜찮은 것 같은데도.. 밤에 잘 때 바르는 크림도 있는 것 같은데 괜찮은 가성비의 제품이 있을런지요. 100미리 기준 3만 원 선까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피부 사진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