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재명, 성남시압수수색" 검, 정치탄압" 문,안도 비판가세
게시물ID : sisa_87501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zane14
추천 : 3
조회수 : 922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7/03/25 16:42:29

- 이재명 25일 성명서 “檢 탄압은 오히려 깨끗함 증명”
- 문재인 측 "오해받을 수 있는 시기란 점 지적"
- 안희정 측 "민감한 시기에 압수수색 단행"[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25일 전날 있었던 검찰의 성남시청 압수수색을 강력 비판하고 나섰다. 같은당 문재인, 안희정 후보 측도 일제히 압수수색 적절성에 의문을 표명하며 이 후보를 거들고 나섰다. 검찰의 압수수색이 자칫 민주당 대선 경선 흥행에 찬물을 끼얹을 것을 우려한 행보란 분석이 나온다.

◇이재명 “노골적 정치탄압과 경선 개입 중단하라” 강력반발

이 후보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검찰은 정치탄압과 경선개입을 중단하라”고 검찰의 압수수색에 강력 반발했다.

앞서 검찰은 이 후보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는 시청 공무원에 대한 선관위 고발장을 접수하고 전날 오후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했다.

이 후보는 “시간선택임기제 공무원이 저에 대한 지지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는 이유로 압수수색을 받게 된 데 대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유감의 뜻을 전한다”면서도 “사건과 전혀 상관없는 부서의 인사기록까지 압수해가는 등 전형적인 과잉수색을 진행했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게다가 이번 압수수색은 선관위 고발 하루 만에 전격 감행된 것”이라며 “검찰이 유독 저에 대해서는 그야말로 신속하고 과감하게 압수수색을 감행했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검찰 권력의 탄압은 오히려 저의 깨끗함을 증명할 뿐”이라며 “저는 지금까지와 같이 정치 검찰과 죽을힘을 다해 맞서 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뿐”이라며 “저는 지금까지와 같이 정치 검찰과 죽을힘을 다해 맞서 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적폐청산의 핵심은 재벌 개혁과 검찰 국정원 등 국가권력기관의 개혁”이라며 “검찰은 저에 대한 노골적 정치탄압과 정략적 민주당 경선 개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文 “오해 받을 수 있는 시기란 점 지적”·安 “민감한 시기에 압수수색 단행”

문 후보 측 박광온 수석대변인은 ‘검찰의 성남시청 압수수색, 경선 개입 의도 아니길 바란다’는 논평을 통해 “검찰의 갑작스런 신속성이 의외다. 행여 민주당 경선에 찬 물을 끼얹으려는 건 아닌지 하는 걱정이 기우로 끝나길 바란다”고 에둘러 검찰을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불법 행위에 눈 감으라는 건 아니다”면서도 “다만 오얏나무 아래서는 갓 끈을 고쳐 매지 말라는 옛 말처럼 자칫 오해 받을 수 있는 시기라는 점을 지적하고 싶다”고 전했다. 

안 후보 측 박수현 대변인 역시 ‘성남시청에 대한 압수 수색, 적절했나’는 논평을 내고 “이런 민감한 시기에 검찰은 성남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했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불법이 있다면 엄정하게 수사하여 처벌하는 것은 사법당국의 몫”이라면서도 “경선 흥행에도 악재이고, 우리당을 지켜보는 국민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애초에 이시장 검증해서 내보내라고 그렇게 민주당에 말했것만
기어이 공무원중립위반으로 저쪽에 빌미를 제공하네요.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8&aid=000378151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