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장님이 또 달려나가기 시작하셨습니다. 우리 희정이에게 질수 없죠.
인터뷰중 일부분
◇ 신율: 물론 민주당이 관심도 많이 받고 이런 측면도 있겠지만 잡음이 좀 들리고 있는 거 같아요. 동원 의혹도 나오고 지지 명단 조작 얘기도 나오고요. 이게 사실인지 여부는 밝혀져야겠습니다만 잡음이 좀 있긴 있는 거 같죠?
◆ 이재명: 제가 지금 전주에 와서 어젯밤에 전주대학 근처에서 학생들도 좀 만나고 했는데요. 팩트 확인을 했던 기자도 직접 보고 했는데요. 하여튼 누가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문재인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서 학생들이 강제동원 된 것인 사실이고요, 보니까.
◇ 신율: 어디 지역에서요?
◆ 이재명: 전북대학교. 그건 사실이고, 또 직접 취재했던 사람도 그 근처의 학생들 얘기니까요. 또 제주도에서 청년들 지원, 지지 서명에 명의가 도용됐던 것도 사실인 거 같고요. 지나치게 과열돼 있는데다가 민주당의 위신을 훼손하는, 그야말로 개혁 진영의 자존심을 훼손하는 중대 사태라고 보입니다.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는지요.
◇ 신율: 그럼 이재명 시장님 같은 경우엔 그 문제에 대한 공식적 문제 제기를 하셔야 하는 거 아니에요? 만약에 그렇다면요.
◆ 이재명: 언론이 하고 있는데 저까지, 그런 생각 하는 거죠. 헐뜯기 같아서요.
출처 |
[신율의출발새아침] 이재명 "유력후보의 침묵, 검찰이 구속영장 청구할 수 있겠나"
http://www.ytn.co.kr/_ln/0101_201703220821137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