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무도갤 유입종자 입니다. 무도갤 입장에서 볼때 오유 유저들이 답답한 면이 많아요.
우선 오유의 사이트 이름이 '오늘의 유머' 유머 사이트 입니다. 오늘의 유머라기에 재미있는 글이 많을거 같은데 정작 유머가 없어요.
정확하게 말하면 유머가 없는게 아니라, 예전에는 있었던 유머가 없어졌어요.
예전 교통사고가 났는데 정말 운이 좋아서 천운으로 무사고가 났을 경우의 사진, 그리고 정말 바보 같이 운전하는 사진, 프로 레이서들도 못하는 곡예주행을 하는 사진 등등이 유머 시리즈로 유행을 탔던적이 있죠
유행 와중에 운전자가 여성인 경우가 많았고, 그 분들을 김여사라고 지칭해서 김여서 유머 시리즈가 만들어 졌습니다.
이러한 유머의 포인트는 운전자의 성별이 아닙니다.
'신기한 운전' , '천운으로 사고를 피한' , '초보 운전자의 곡예 주행' 이게 포인트 입니다.
유머글을 쓰는 작성자의 의도도 '이런 신기한 운전방법 웃기지 않으세요?' 이런 의도였죠 헌데 이때쯤에 김여사 라는 단어중 성별에 집중해서 여자를 비하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여혐 이라는 프레임이 씌워 지게 됩니다.
그 이후로 교통사고 운전 사진이 올라오면 여혐이라는 논리에 공격 받아서 유머가 사라지게 됩니다.
김여사 관련된 단어가지고 서로 설왕설래 하면서 싸우다가 합의점 찾는거는 이해를 합니다. 하지만 김여사를 시작으로 여러개의 개그 코드들이 하나씩 하나씩 사라지기 시작 했어요.
지금 오유 상황이 여시들이 오유를 식민지로 삼던 초기와 똑같이 보입니다.
뭐 어차피 오유니까 다시 유머없는 유머 사이트로 되돌아 갈거라고 예상은 했었지만 이건 너무 빠른거 아닙니까? 보스전 레이드 뛰는데 엄마가 부른다고 컴터 끄는 공격대 대장이랑 뭐가 다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