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 캠프의 모든 것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일로 실망하지 마시고
게시물ID : sisa_8676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언제나마음은
추천 : 54
조회수 : 1668회
댓글수 : 44개
등록시간 : 2017/03/16 02:01:26
옵션
  • 펌글
딴지 자게에 있는글 퍼옵니다. 

---------------------------------------------------------------------------------------

일단 문재인이 이번 캠프를 시스템 캠프를 하게 된 동기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번 대선때 캠프의 총책임은 이해찬이었습니다.
 
이해찬은 2012년 6월 9일 열린 민주통합당 임시전당대회에서 이해찬은 경쟁상대인 김한길 후보를 누르고 당 대표에 당선되었으며 김대중, 노무현 시기의 대선을 이끈 주역으로 문재인 캠프의 총책임자로 문캠프를 일끌었다.
 
이해찬은 두번의 대선을 꾸리며 굉장히 많은 인력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문재인 캠프때에도 이런 인력풀을 이용해서 캠프를 꾸리게 되었고, 이는 검증된 인사만 캠프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후보의 검증만 제대로 되면 별탈 없이 대선을 치룰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하지만 언론은 도리어 이러한 캠프 운영을 비선 실세를 통한 캠프 운영이라면서 문재인 측 캠프를 집중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안철수도 이러한 언론의 캠프 비선실세 논란을 이용하여 이해찬이 물러나라고 압박을 가하면서 각종 단일화 토론에 참여를 안합니다.
 
문 캠프의 운영 등 모든 것을 책임지던 이해찬은 자신으로 인해 단일화 과정이 이루어지지 않자 이해찬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문캠프 총책임자 직과 당대표 직 뿐만이 아니라 지도부 총 사퇴라는 카드를 꺼내들었지만 언론의 문 캠프 비선 실세 의혹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제 2의 비선 실세 논란등이 벌어졌고 이에 동조한 안철수의 문캠프 핵심 인사 사퇴 요구가 줄줄이 이어지면서
 
사실상 문캠프를 책임지던 이해찬 후임 민주통합당 인사들까지 줄줄이 문캠프를 빠져나오면서
 
문캠프는 "붕괴" 되었습니다.
 
단일화 되었어도 캠프에서 제대로된 전문가나 시스템이 없는 상황에서 캠프 도움없이 혼자서 모든 것을 해야했던 문재인이라는 후보에게는 이는 정말 뼈아픈 고통이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이러한 경험 뒤에 캠프를 시스템 운영이라는 방식을 가져오면서 꾸리게 됩니다. 하지만 잘 아셔야 하는게 캠프에서는 국정원같이 전문적으로 그 사람에 대해서 조사할 수 있는 "방법" 자체가 없습니다.
 
일단은 캠프에 참여한 사람들은 거의가 직업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따로 본업이 있는 상태에서 캠프는 참여자들이 호주머니를 십시일반 털어서 운영을 합니다. 그래서 인사에 대한 검증이라고 해봤자 범죄 사실이 없고 전문가이면 영입이나 참여를 시킵니다.
 
만약 이러한 방식 자체가 싫다라고 하면 안철수 처럼 찾아오는 사람들 다 멀리하고 후보와 농촌 의사라고 불렸던 박경철 등 몇몇 사람들하고만 캠프를 운영하는 방식 말고는 캠프가 운영이 되지 않습니다. 즉 말그대로 비선실세들만 캠프를 운영하고 그외의 참여자는 자신들이 후보와 소통이 안되는 상태에서 운영이 될수 밖에 없고, 그러한 전반적인 모습을 안철수 캠프가 표본입니다.
 
즉 캠프에서 인사 검증이라는 것은 따로 할 수 있는 수단이 아예없습니다. 본업이 있는 사람보고 인사 검증을 하라고 하면 어떻게 할까요? 노무현대통령때 내각 인사 검증할때 국정원을 이용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로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그 친구도 만나보고 지인들도 만나보고 해서 이게 인사부에 올라가고 그걸 통해 후보를 추려서 대통령에게 올라가는 걸로 아는데 그 시스템을
 
참여자 호주머니에서 돈을 십시일반 모아서 운영되는 캠프에서 어떻게 합니까? 그만큼 인사검증을 할수 있는 능력있는 사람을 어떻게 고용하나요?
방법이 없는거 아닙니까?
 
그래서 인사를 못믿으니깐 안철수는 아예 그래서 박경철하고만 이야기 한거 아닙니까?
 
저번 대선때에는 이해찬이 자신의 인력풀을 이용하여
 
인물논란은 좀처럼 발생할 수 없었지만
 
문캠프는 그 자체가 비선실세 의혹에 빠졌습니다. 누구 한명이 이미 검증된 인력풀을 활용하는 게 논란이 된다라는 것은 저번 대선때 문재인 후보가 경험한 사례입니다.
 
그러니 아예 시스템 캠프 운영을 한거에요.
 
그런데 그러니 캠프 참여자 논란에 빠집니다.
 
그런데 시스템 공천에 인사 검증이 필요하다라고 하면 그 시스템을 문재인 캠프에서는 할수 없습니다. 그것은 능력밖의 일입니다.
 
문재인 후보를 믿으세요.
 
캠프 참여자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도 압니다. 이번 jtbc 사건 이전에 문재인 캠프에 참여한 사람들 중에 심각하게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누구누구 있는지 저도 알 정도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런 사람들도 문재인 후보가 자신의 승리를 위해서 끌고갈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것 자체에 여러분은 문재인이라는 사람에 대한 기대를 가지셔야 한다라고 봅니다.
 
안철수는 그러지 못해서
 
금태섭이라는 사람이 실망하여 안철수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문재인은 그들도 시스템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박근혜다
#바른정당도박근혜다
#박근혜구속하라

출처 http://www.ddanzi.com/index.php?mid=free&bm=best&document_srl=170826047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