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ㅇㅅㅇ 나엘드루입니다~ 이번편은 힐스브래드 전투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아 그리고 줄진이 얼라이언스에 붙잡혀 구출되는 내용이 워2 오크미션이지만 지금은 설정이 바뀌어 줄진이 아닌 줄진 휘하 트롤들이 포로로잡혀 그들을 구출해주어 줄진이 호드에 가입하는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2차전쟁내내 줄아만에서 활동합니다. (사실 이상하긴했습니다. 줄아만에 있는 줄진이 갑자기 생뚱맞게 힐스브래드에서 포로로 잡히니말이죠 ㅇㅅㅇ;) 힐스브래드에서 포로로 잡혔다는 트롤들은 줄데어의 트롤들로 추정됩니다. 저는 워크래프트2의 실제게임미션 그리고 메뉴얼을 기반으로 와우로 넘어오면서 바뀐 설정을 반영하면서 자세히 언급되지 않는 부분은 저의 추측으로 이야기를 진행해나갈 예정이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ㅇㅅㅇ;
(힐스브래드전투) 전세는 얼라이언스에게 매우 불리하게 돌아갔습니다. 오크들은 힐스브래드근처 지하감옥에 가두어둔 트롤들을 구출해냈으며 타렌제분소까지 점거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스톰윈드항구와 저주받은땅 슬픔의 늪 용아귀 항구에서 만든 군함들을 힐스브래드 해상으로 집결시키고 있었습니다.
(오크미션중 트롤들이 힐스브래드근처 지하감옥에 갇혀잇다고 나오는데 힐스브래드마을 근처에서 지하라고 부를수있고 트롤들을 가두어둘만한 장소는 바로 청금석광산입니다. 오크들은 이 청금석 광산을 해상으로 습격하여 구해냅니다. 해상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얼라이언스 첫번째임무에서 오크약탈자들이 해상마을을 습격했다는 소문이돈다고 나옵니다. 여기서 말하는 해상마을이란 청금석광산을 의미하는것으로 보이며 해상으로 습격햇다고보여집니다.)
(동시에 오크들은 그동안 만든 군함들을 모두 힐스브레드 해상으로 집결시킵니다. 오크들은 해상과 육지로의 동시공격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투를 지원하러 실버문에서 보낸 병력인 순찰대가 알터렉초원을 지나고 얼마지나지 않는곳에서 습격을 받아 포로로 잡히는 일이발생합니다.
(알터렉을 지나고 얼마지나지 않아 습격을 받는 엘프순찰대 알터렉이 이때부터 이미 얼라이언스를 배신했음을 암시합니다.) 이에 얼라이언스는 또한 로서의 지휘아래 타렌제분소를 습격하여 엘프들을 구출해내는데 성공합니다.
(로서는 타렌제분소를 습격하여 엘프들을 구해낸다.)
(동시에 얼라이언스 역시 쿨티라스의 해군들과 순찰대를 구해내어 실버문이 지원한 엘프함대들 역시 집결한다. 파란색 쿨티라스해군 , 초록색 실버문의 함대)
(실버문은 얼라이언스가 엘프순찰대를 구해내자 본격적으로 병력을 지원한다.) 이제 호드와 얼라이언스간에 결전만이 남아있었습니다. 양쪽다 게릴라 작전으로 조금식 피해를 입은 상황. 사우스쇼어와 힐스브래드 마을은 테레나스국왕이 배려로 로서와 스틈윈드국민들이 생활하던 곳입니다. 당시 사우스쇼어를 방어하던 병력의 대부분은 로서가 건장한 남자들을 선별해 훈련시킨것으로 정규군은 사실상 스톰윈드가 함락될때 전멸했다고 보시면됩니다. 피난오면서 물자도 제대로 챙기지 못했을것이고 당연히 무기라던가 식량이 부족했을것입니다. 거기다가 대부분의 병력이 정규훈련을 받지못하고 급하게 훈련시킨것으로, 최강의 육군을 자랑하던 스트롬가드조차 오크들을 막지못하고 농성을 벌이고 있는 이때 누가봐도 사우스쇼어와 힐스브래드마을의 함락은 시간문제였습니다.
(테레나스국왕은 수비를위해 방어시설을 지으라고 명령하지만 사우스쇼어에는 간신히 수비탑하나만 세워져있습니다. 이것은 로서와 그의 군에게 시간과 물자가 절대적으로 부족했음을 말해줍니다.)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운명을 건 결전!!) 그리고 결전! 로서와 그의 군대는 기적을 이루어냅니다. 호드를 막아낸것입니다! 해상에서는 델린 프라우드무어의 지휘아래 오크해군들이 전멸합니다. 2차 대전쟁에서 얼라이언스의 첫번째 승리였습니다.
(육지와 해상 얼라이언스는 승리를 거둔다!) 정규훈련을 받지못한 로서의 군대가 최강육군을 자랑하던 스트롬가드조차 막지못한 호드를 막을수있는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요? 그것도 시간부족으로 방어시설도 제대로 없던 힐스브래드에서 말이죠. 그것은 나라를 읽은 더이상 갈곳없던 스톰윈드국민들의 힘이아니엇을까요?
(나라를 잃고 더이상 물러설곳이 스톰윈드시민들 그리고 로서, 이들은 기적을 만들어낸다.)
(김좌진장군이 이끌던 독립군 2500명이 청산리에서 왜군 5만명을 격파한 청산리전투 나라를 잃고 더이상 물러날곳이 없는 의로운 사람들은 기적을 만들어낸다.) 힐스브래드전투의 승리로 얼라이언스는 드디어 희망을 불씨를 찾습니다. 다음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