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인적으로 안희정 지사의 인품과 언변 그리고 신념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안희정 지사를 알게된 후 그의 연설과 뉴스기사 등을 찾아 보면서 '아 이사람 참 멋진 사람'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 생각은 여전합니다.
절대 굽히지 않는 소신과 신념 그리고 안정감을 주는 그의 언변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엄청난 신뢰를 갖게 해요. 진짜 멋있음. -_-乃
그렇지만 이번 대선에서는 저는 안지사를 절대 지지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아니 어쩌면 차차기 대선에서도 지지하지 수도 있겠습니다.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너무 앞선 시대정신.
그의 시대정신은 우리나라의 현실과 절대 맞지 않습니다.
일제강점기에 일제의 개가 되어 축척한 부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등 모든 것을 장악하고, 그 기득권을 바탕으로
온갖 부정부패를 일삼고 있습니다. 그 단면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지요.
그들을 척결하지 못하는 한 대한민국은 제대로 된 민주주의 국가가 아닙니다.
안희정 지사가 말하는 대연정, 대통합은 민주주의 시스템이 제대로 돌아가는 선진 민주국가에서나 실현 가능합니다.
민주주의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는 사회적 대통합, 대연정은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입니다.
우리나라는 요즘 흔히 쓰이는 표현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입니다.
즉, 기울어진 운동장을 평평하게 만들기 전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절대로요.
그러기 위해서는 운동장을 기울게 떠받치고 있는 친일파와 부패 기득권을 반드시 뿌리째 청산해야 합니다.
그렇게 제대로 된 민주주의가 우리나라에 뿌리 내린 후 안희정 지사는 중임제 하에서 더 오래 대통령 하시면서 제대로 된 사회 대통합을 이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아하던 안희정 지사가 대연정 발언 이후 너무 미워졌는데..
아래 영상 보니 역시 민주주의의 마침표는 안희정 지사 같은 사람이 찍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저리주저리 써봤습니다.
안희정 진짜 멋있어.. -_-乃